1990년 국내최초 장의전문 특수자동차 개발
㈜천궁실버라이프 이안상조(회장 최정익)는 1990년 국내 최초 장의전문 자동차를 개발한 천궁특수자동차를 시작으로 2003년 전국적인 장례토탈서비스 시스템(ONE-LINE SYSTEM)을 직영 망으로 설치했다.
㈜천궁실버라이프는 장례서비스와 웨딩상품, 크루즈여행, 기념일 상품에 대한 관혼상제 토탈서비스가 국내 최고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에는 최정익 회장이 직접 마케팅 전면에 나서 마인드 강화를 위한 세일즈 전략 교육을 통해 큰 성과를 얻고 있다.
최 회장의 교육은 천궁실버라이프 이안상조 영업사원으로서의 가치를 재인식하고,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기존 영업 프로세스에서 필요한 개선책들과 프로영업사원이 되기 위한 성공의 키, 효율적인 고객 관리법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최정익 회장, 영업교육 통해 업무역량 강화 및 고객 관리법 터득
상조업이 현실적인 여러 가지 어려움으로 인해 대형 상조회사들이 결합상품을 통한 무리한 영업이 오히려 소비자 피해를 양산하고 있는 등 문제점이 크게 대두되고 있다. 하지만 천궁실버라이프는 오히려 조직영업의 비중을 두고 최 회장이 직접 현장의 영업사원들에게 교육을 통해 돌파구를 찾으면서 고객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최 회장은 상조업 자체가 고객과 직접 대면영업을 통해 무한신뢰와 특화된 상조 토탈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회원모집을 해야 살아있는 진정한 상조서비스 영업이라고 주장한다. 오직 회원 모집만을 위한 영업이 아니라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자신감 있게 고객에게 다가가는 영업을 통해 회사와 고객이 상호 신뢰관계가 확립 되는 것이라고 말한다.
국내 상조회사 중 최대 규모 신사옥 양평동 노른자에 신축
▲서울 영등포 양평동 선유도역 바로 앞에 신축중인 천궁실버라이프 이안상조 신사옥 조감도
천궁실버라이프는 또 고객 선수금을 운영함에 있어 고객들과 약속한 상조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산을 잘 운용하기 위한 방편으로 지난 2016년 6월에 착공 2017년 10월에 완공예정인 지하2층 지상8층의 대형 사옥을 서울 영등포 양평동 요지에 신축하고 있다. 이번에 신축되고 있는 천궁실버라이프 사옥은 국내 180여개의 상조회사중 가장 최대 규모의 사옥으로 건축면적만 418.18㎡이고 연면적 4000㎡의 초대형 사옥이다.
천궁실버라이프의 신사옥은 지하철 9호선 선유도역과 불과 7~8m 앞에 위치하고 있어 극 역세권의 빌딩이라 주변시세를 기준으로만 보아도 시가로 땅값만 평당 5천여만 원이 넘는다. 신사옥 주변의 M부동산은 건평이 1개 층 150평을 잡아도 10개 층일 때, 빌딩 가격이 대략 수백억 원의 자산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대한적십자사와 희망풍차 캠페인 참여, 노약자와 소외된 어린이 등 후원
▲천궁실버라이프 이안상조와 대한적십자사 공동으로 국민 캠페인 운동을 하고 있는 희망풍차.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 천궁실버라이프는 고객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장기 프로젝트를 마련 실천하는 등 나름대로 고객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상조회사이다. 또한 상조회사로는 드물게 SO9001 국제인증업체로서 국내외에서 신뢰성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특히 천궁실버라이프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취약계층 맞춤형 통합서비스인 희망풍차 사업을 후원하고 있다. 희망풍차 사업은 우리주변의 소외된 어린이, 어르신, 다문화가족, 북한 이주민을 위한 대한적십자사의 희망심기 캠페인으로 천궁실버라이프는 적극 참여하고 있다.
희망캠프의 후원에 대해 최정익 회장은 “다문화가정과 북한 이주민 어려운 형편의 아이들과 외로운 어르신들이 더 행복하고 가까워지고 고통을 덜어 드렸으면 하는 작은 바람으로 이 캠페인에 참여키로 했다”고 밝혔다.천궁실버라이프 이안상조는 (주)나린월드 (주)씨지리떼리소스 (주)천궁특수자동차 (주)씨지투어등의 계열사가 있다.
<김규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