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서울도깨비(대표 소병업)는 입학과 새학기를 맞는 어린이들을 위한 새로운 형식의 어린이 뮤지컬 ‘딩동댕 동화나라 콘서트(부제, 안녕? 친구야)’를 안산문화예술의전당(2월 23일~24일), 파주운정행복센터(3월 9일), 부천복사골문화센터(3월 16일~17일), 김포아트홀(3월 23일~24일) 등에서 순회공연한다.
입학과 새학기를 맞이하여 유치원이나 학교 등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게 됨에 있어서 아이들에게 가장 설레고 두근거리는 일은 바로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일일 것이다. ‘우리’라는 말보다는 ‘나’라는 말에 더 익숙해져 있는 요즘, 부모의 따뜻한 품을 벗어나 스스로 직접 부딪치며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가야 할 아이들에게 딩동댕 동화나라 콘서트는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오던 동화나라 주인공들과 함께 체험해보는 ‘새 친구 사귀기’ 프로젝트를 통해 체험 형태의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동화나라 주인공들인 백설공주, 신데렐라, 피터팬, 호두왕자, 요정나나 등 각양 각색의 캐릭터들의 다양한 춤과 노래, 특수효과 연출로 무대의 화려함과 흥미로운 스토리가 돋보이는 어린이 콘서트형 공연이다.
◇동화나라 주인공들과 함께 체험해 보는 새 친구 사귀기
딩동댕 동화나라 콘서트는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허물고 아이들과 직접 하나가 되어주는 출연진들과 함께 춤추고 노래하며 처음보는 옆 좌석 친구들과 소통해보는 신선한 경험을 제공한다.
동화나라 친구들이 알려주는 친구 사귀기. 동화나라 친구들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을 것이다. 서로 양보하고 배려하는 방법을 배우며 친구들과 마음을 열고 즐겁게 뛰어놀아 보자. 새로운 친구와 함께 어울리니 ‘으쓱으쓱’ 신나고 즐거운 관람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딩동댕 동화나라 콘서트 줄거리
새학기를 맞이한 동화나라의 주인공들은 아이들의 새출발을 기념하기 위해 파티를 준비한다. 아이들과 춤과 노래로 신나는 파티를 즐기고 있을 때 어디에선가 갑자기 초대받지 못한 뿡뿡마녀가 나타난다. 그녀는 심술쟁이에 지독한 방귀쟁이 마녀이다. 마녀가 등장하는 순간부터 그들의 파티는 엉망진창이 되고 얼렁뚱땅 뿡뿡마녀의 마법으로 동화나라의 친구들이 갑자기 서로 다투고 미워하게 된다.
그런 그들의 모습을 재미있게 바라보던 뿡뿡마녀. 하지만 사실 그녀의 속마음은 그들과 친해지고 싶어한다. 그런 뿡뿡마녀의 마음을 알아 챈 호두왕자의 도움으로 뿡뿡마녀는 그들과 화해를 하게 된다.
이 공연은 24개월 이상 유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콘서트형 공연이며, 신나고 즐거운 춤과 노래에 감동적인 극이 함께 어우러진 뮤지컬공연이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참여하는 제작진은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그리스’, ‘친정엄마’ 등의 무대 디자인을 담당했던 권용만 디자이너, 의상은 대종상영화제, 서울연극제무대의상상 수상, 여수세계박람회행사 의상, 롯데월드, 에버랜드 캐릭터의상을 담당해왔던 정경희 디자이너, 특수효과의 KES특수효과 대표 정충헌 등으로 극의 퀄리티를 더해준다.
극단 서울도깨비 개요
1992년 창단했다. 창단공연 ‘귀족수업(몰리에르)’을 대학로와 경기도 고양시에서 공연했다. 1995년 경기도 고양시 일산 신도시에 청구 아트홀을 개관했다. 다수의 성인극, 아동극 공연을 제작, 기획 운영해왔으며 1999년부터 연극, 오페라, 낭독공연, 거리극, 체험전 등 다양한 공연들을 제작, 기획, 전국투어공연을 계속해오고 있다. 2012년 김천가족연극제 ‘헨젤과 그레텔’ 작품상 금상, 연출상, 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성인극 ‘이듬해 이맘때’, ‘트로이의 여인들’, ‘잘자요, 엄마’, ‘초승에서 그믐까지’, ‘귀족수업’, ‘오이디푸스’, ‘그 여자의 소설’, ‘한국 근대희곡 낭독공연’, ‘악극낭독 공연-봄날은간다’, ’엄마,사랑해요’, ‘날아라, 왕따!’, ‘탭탭탭 피노키오’, ‘피터팬’, ‘숲속 동물들의 대합창’, ‘헨젤과 그레텔’, ‘신데렐라’, ‘오즈의 마법사’ 등을 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