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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J news

투어라이프, 보상 시한 임박…17일 종료

현재 80% 이상 보상…에이스라이프도 다음달 28일까지 보상




투어라이프(구 삼성라인)의 피해 보상금 신청기한이 오는 18일로 다가왔다. 에이스라이프도 다음달 28일까지 보상 신청을 해야 제대로 보상 받을 수 있다.

한국상조공제조합에 따르면 지난 2일 기준으로 투어라이프 상조피해보상금 지급현황을 집계한 결과 총 피해액 84억 7000만원 중 80.2%에 달하는 금액을 보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투어라이프는 전북 전주시에 소재를 하고 있어 회원들이 주로 전북지역 가입자들이었다.

한상공은 2018년 7월 19일 직원을 급파해 전북 전주에 현지보상접수센터를 마련하고, 전북도청과 협의해 발빠르게 대응했다.

상조업계는 당시 한상공이 적극적인 피해보상에 나선 덕분에 보상률이 80%에 달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에이스라이프도 한상공의 홍보활동과 적극 보상에 힘입어 보상률이 82.2%(6일 현재)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에이스라이프의 보상일은 다음달 28일까지다.

한상공은 아직 보상받지 못한 20% 회원들을 위해 행정안전부와 연계해 회원들의 주소록 현행화 작업을 거쳤다. 주소 불명이나 연락 두절된 회원들의 주소록을 최근 기록으로 갱신한 것이다.

최신화된 주소를 바탕으로 아직 보상을 신청하지 않은 회원들에게 한상공은 2차 보상 안내문 4400여 건을 추가로 발송했다. 각각 투어라이프 1984건, 에이스라이프 2449건 등이다.

한상공 관계자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신분증, 통장사본, 회원증서와 함께 동봉해 피해보상을 신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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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드라이프, 프리드투어 크루즈 여행 상품 ‘더 크루즈’ 출시 【STV 박란희 기자】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안전하고 편안한’ 해외여행 크루즈 상품 ‘더 크루즈’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의 크루즈 전문 여행사 ‘프리드투어’가 선보인 이번 상품은 프리드라이프 창립 20주년 기념 특별 상품 ‘20주년 더 크루즈’를 비롯해 동남아부터 지중해, 북유럽, 알래스카 등 다양한 기항지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더 크루즈’ 여행상품 5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상품은 고객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시기와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며, 월 2만 원부터 시작하는 분납 시스템으로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또한 크루즈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됐다. 여행 전 일정에 크루즈 전문 인솔자가 동행하여 고객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 기항지 관광 통역을 비롯해 크루즈 선내의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편의시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여행 후에는 추억을 담은 포토 앨범을 제공한다. ‘더 크루즈’ 여행 상품은 로얄캐리비안 크루즈를 비롯한 세계적인 크루즈 선사 5곳과 제휴해 진행된다. 2억 원 여행자 보험 가입으로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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