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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상공, 투어라이프 보상 착수…7월 19일부터 보상 시작

투어라이프, 전북 지역회원 75%…한상공, 전주에 보상접수센터 설치하고 현지보상 진행

한국상조공제조합(이사장 박제현)은 상조서비스 소비자 피해보상기관으로서 소속 공제계약사인 투어라이프가 등록취소됨에 따라 소비자 피해보상을 19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상공은 공제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투어라이프의 소비자피해보상 및 안심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이날 공지했다. 투어라이프 회원은 법정피해보상금을 지급 받거나 조합이 선정한 우량회사가 당초 계약대로 장례서비스를 대행해 주는 안심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한상공은 소비자피해보상으로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해 고객이 납부한 선수금(조합에 신고된 금액 기준)의 50%를 현금으로 지급한다. 또한 한상공은 전북 지역 가입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특별히 전북도청과 업무 제휴와 협약을 체결하고 현지보상접수센터를 개설·운영한다. 투어라이프의 상조서비스 가입자는 약 1만여명이고, 그 중 전북도민 가입자는 약 7,800여명으로 전체의 75%를 차지한다. 투어라이프 보상과 관련해 한상공 현지보상접수센터는 전주 서신동에 위치한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북지회 2층에 설치됐고, 방문시 준비물은 신청서, 본인 신분증, 통장, 회원증빙서류 등이다. 보상절차는 서류신청을 받고 심사를 거쳐 피해보상금 지급 순으로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