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재향군인회 상부상조 정신 기틀삼아 상생발전
전략적 업무협약으로 수산물 소비촉진 등 사회공헌 활동 적극 협력키로
전략적 업무협약으로 수산물 소비촉진 등 사회공헌 활동 적극 협력키로
▲21일 수협중앙회 10층 회의실에서 김임권 수협중앙회장(사진 좌측)과 김진호 대한민국재향군인회장
(사진 우측)이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수협중앙회 제공)
수협중앙회(회장 김임권)가 국가발전과 사회 공익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예비역 장병 단체인 대한민국재향군인회(회장 김진호)와 상생발전을 위해 손잡았다.
수협중앙회와 재향군인회는 21일(화) 수협중앙회에서 김임권 수협중앙회장, 김진호 재향군인회장 등 양기관 대표들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발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수협중앙회와 재향군인회희 전략적 협약의 중점 사업이 상조관련 업무가 주목받고 있다.사진 우측에서
두번째가 김광열 재향군인회상조회 대표 네번째가 김진호 재향군인회 회장 바로 옆이 김임권 수협중앙회 회장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수협중앙회 및 재향군인회 발전을 위한 정보교류 및 협력 ▲어업인 및 향군회원의 복지향상을 위한 공동 노력 ▲양 기관 사업의 상호이용 및 홍보 협력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활동 참여 ▲어촌지역사회 유지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참여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눈에 띄는 대목은 재향군인회상조회(대표 김광열)이번 전력적 제휴를 통해 수협중앙회 임직원의 복지후생을 위한 공동발전 방안을 모색하여, 보다 전문화된 상조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김광열 재향군인회상조회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수협중앙회 임직원들에게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신뢰와 정성을 바탕으로, 전문화된 상조서비스를 제공하는 재향군인회상조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재향군인회상조호는 국내 상조업계 3위이고 현금성 자산을 제일 많이 확보하고 있다.지난 10월30일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민영방송으로 첫 전파를 발사한 글로벌 크리스천 종합미디어그룹인 CBS기독교(사장 한용길) 방송과 상조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하기도 하는 등 김진호 신임 회장과 김광열 신임대표 취임과 함께 재향군인회상조회가 외연을 넓히는 공격적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 날 전략적 협약식에서 김진호 재향군인회장은 “반세기 넘는 기간동안 국가발전과 사회공익 증진에 이바지해온 양 기관이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 같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어업인과 향군회원의 권익이 더욱 증진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임권 수협중앙회장도 “오늘은 어업인을 대표하는 기관과 향군회원을 대표하는 기관이 서로 협력하기로 한 아주 뜻 깊은 날”이라며 “상호협력을 통해 다양한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