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첫 신상품 ‘늘 함께’, ‘늘 정성’, ‘늘 만족’을 출시했다.
프리드라이프가 상조서비스의 범위를 넓힌 ‘장례 토탈케어 시스템’을 선보인다.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2021년 첫 신상품 ‘늘 함께’, ‘늘 정성’, ‘늘 만족’을 출시했으며 토탈 라이프케어 기업으로서의 핵심 가치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신상품은 장례에 대한 다양화된 니즈에 따라 실속형부터 프리미엄 상품까지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장례 전∙후의 서비스를 강화한 ‘장례 토탈케어 시스템’을 도입한 점이 특징이다.
핵심상품으로 실속 있게 구성한 ‘늘 함께’, 수의 등 주요품목을 강화한 ‘늘 정성’, 프리미엄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는 ‘늘 만족’으로 구성해, 소비자가 원하는 장례 규모와 성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장례행사 발생 시 장례 전문 의전팀 파견과 함께 수의, 관을 비롯한 50여 가지 장례용품, 고인 전용 리무진 및 장의 버스 등 차량 서비스까지 장례에 필요한 종합 인적∙물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장례 행사가 발생하기 전이라도 전문가의 사전 컨설팅을 통해 장지서비스 등 장례절차 전반에 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장례 후에는 5년 간 제공되는 기일 안내 서비스와 고인을 추모할 수 있는 영상 제작, 사이버 추모관, 답례 감사장, 관련 행정절차 안내 등 유족을 고려한 세심한 사후 서비스가 돋보인다. 유족 심리 치유를 위한 그리프 케어 우대 서비스도 담았다고 설명했다.
가입 즉시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 혜택도 강화했다.
가입 고객에게는 전국의 한화리조트를 무기명 회원가로 10년간 총 100박 이용할 수 있는 ‘프리드 한화리조트 멤버십’과 전국 KMI, 한국건강관리협회(메디체크) 종합 건강검진 우대 서비스와 더불어 프리드라이프가 운영하는 전국 직영 장례식장 이용 시 빈소 사용료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늘 정성’, ‘늘 만족’ 상품은 장례서비스 외 웨딩과 크루즈 여행, 장지 서비스로도 전환 사용할 수 있다.
웨딩 서비스는 프리드라이프가 엄선한 웨딩 전문 파트너사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토탈 웨딩 서비스를 제공하며, 웨딩 플래너의 1:1 맞춤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One-stop 시스템으로 시간과 경비를 절감하고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토탈형’과 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을 각각 고객이 원하는 업체로 구성할 수 있는 ‘선택형’으로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크루즈 여행 상품은 아시아, 지중해 등 다양한 여행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프리드투어의 크루즈 전문인솔자가 전 일정을 동행하여 통역 등 고객 편의를 위한 맞춤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크루즈 선실료를 비롯해 기항지 관광비, 식사 등을 모두 포함한 올-인클루시브(All-Inclusive) 패키지로 쇼핑과 옵션관광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장지(봉안당, 자연장) 서비스는 화장 후 봉안당, 봉안묘, 수목장 등 고인을 안치하는 장소 및 시설을 안내하는 서비스다. 전문가의 사전 상담을 통해 고객에게 알맞은 장지 섭외를 돕는다.
프리드라이프 ‘늘 함께’, ‘늘 정성’, ‘늘 만족’ 상품을 이용하면 일시에 목돈이 드는 장례서비스를 월 1~3만원 대 납부로 미리 준비할 수 있다. 물가 인상에 따른 추가비용 없이 가입 시 가격 그대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상품 가입 시 납입 회차를 150회 또는 240회로 선택 가능하며, 만기 완납 후 100% 환급할 예정이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고유의 장례 서비스에 충실하면서 고객에게 새로운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신상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프리드라이프의 차별화된 장례 토탈케어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생애 중요한 순간에 부족함 없이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