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이 검증된 기업 및 브랜드를 선정, 인증하는 시상이다.
이 가운데 대한민국 1등 상조 프리드라이프(회장 박헌준)가 지난달 22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생활서비스(상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프리드’는 차별화된 장례시스템과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국내 상조서비스의 표준모델을 제시하고 장례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올해로 론칭 11주년을 맞는 업계 최초 상조서비스 브랜드 ‘프리드’는 생전에 미리 장례에 필요한 물품이나 경비를 준비함으로써 경제적 부담과 정신적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모든 제도를 일컫는다.
▲프리드라이프(회장 박헌준)가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상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프리드는 프리니드(Pre-Need)에서 착안한 선진국형 장례시스템으로,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미리미리 준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02년 설립 이후, 혁신적인 시스템 개발과 고객 지향적 서비스, 업계 최고 수준의 재무건전성을 기반으로 고객의 신뢰와 함께 성장해 온 상조업계 1위 프리드라이프는 고객의 부담을 줄인 납입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원스톱 장례지원 시스템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의 프리미엄 상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제1금융권(신한, 우리, 수협)과 지급보증 계약을 통해 고객 불입금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지난 12월 공정거래위원회가 공개한 2018년 하반기 상조업체 주요 정보공개에서선수금 및 자산규모에서 업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한편 프리드그룹은 계열사인 프리드투어가 ‘2018 로얄캐리비안크루즈 베스트 파트너’로 선정되는 겹경사도 맞았다.
프리드투어는 지난 11일 포시즌스호텔에서 개최된 ‘로얄캐리비안크루즈 베스트 파트너 VIP디너’에 초청되어 로얄캐리비안크루즈 한국총판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프리드투어는 이날 롯데관광, 모두투어, 한진관광 등 한국을 대표하는 여행사들과 함게 2018년도 크루즈 상품 판매 TOP 12에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