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상조서비스 부문으로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 착한브랜드대상을 각각 2년, 4년 연속으로 수상한 부모사랑상조가 기존에 사랑받고 있는 장례와 크루즈를 넘어 고객 생애 전반에 걸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라이프케어(Total Life Care)로 확대하겠다는 포부를 밝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부모사랑상조는 11년 동안 ‘오직 고인만을 바라본다’는 철학 아래 체계적인 교육과 투자로 양질의 장례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지속적인 인력양성을 통해 차별화된 장례 서비스인 ‘고인맞춤추모장례’의 서비스의 질을 상향 평준화를 완성했다. 그 결과 국제인증인 ISO9001을 획득하며 상조문화를 선도해왔다고 평가를 받고 있다.
장례 서비스로 상조 부분의 전문성을 증명한 부모사랑은 ‘부모사랑크루즈’를 런칭하여 다시 한 번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부모사랑크루즈는 업계 최초로 전세선을 운영하여 기획과 행사를 모두 전담할 수 있는 역량을 증명하는 동시에 자회사인 크루즈 전문 컨설팅 업체인 시즈앤크루즈를 통해 정직하고 합리적인 크루즈 여행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부모사랑상조 관계자는 “부모사랑은 이미 검증 받은 장례와 크루즈 서비스를 넘어 고객 생애 전반을 함께 할 수 있는 토탈라이프케어를 계획 중이다."라며, “부모사랑은 공정위가 인가한 상조보증공제조합과 계약을 통해 상조, 크루즈 상품 모두 안전하게 선수금을 보전하고 있어 안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부모사랑은 공정위에서 제안한 자본금 충족 요건인 15억 원 크게 상회하는 100억 원 증자를 2009년에 이미 완료한 바 있으며, 엄격한 적격심사를 거쳐 내상조그대로 이행 업체로 선정되어 상조 피해예방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부모사랑상조는 2009년에 자본금 100억을 증자한 상조업계 상위업체로 장례서비스로는 이례적으로 국제 인증인 ISO 9001을 획득한 바 있어 서비스의 질과 고객 신뢰도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특히 부모사랑의 국제 인증의 배경이 된 ‘고인맞춤추모장례서비스’는 장례전문가가 고인의 약력과 유가족의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 테마를 선정하여 살아 생전 고인의 바람대로 장례를 결정하게 되는데, 이러한 맞춤 서비스는 부모사랑의 전 직원이 전문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받고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부모사랑상조 관계자는 “장례서비스는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전문가의 섬세함이 좌우한다”며, “부모사랑은 장례 발생시 신속 정확한 조치로 고객의 혼란스러운 마음을 안정시키고, 상주와의 꾸준한 대화를 통해 불편사항을 수시로 체크하는 등 고객의 감정과 마음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