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v 스포츠팀】= 2014 브라질 월드컵에 대한민국 대표팀으로 나설 최종 23인의 명단이 발표됐다.
홍명보 감독은 8일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브라질 월드컵 무대에서 태극마크를 뛰고 그라운드를 누빌 23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공격진에는 박주영(왓포드)-이근호(상주)-김신욱(울산)-구자철(마인츠)이 뽑혔다. 올시즌 경기에 자주 출전하지 못한 박주영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홍 감독은 예상대로 그를 선발했다.
미드필더진에는 기성용(선덜랜드)-한국영(가시와 레이솔)-하대성(베이징 궈안)-박종우(부산)이 선발됐고, 손흥민(레버쿠젠)-김보경(카디프시티)-이청용(볼턴)-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등이 선발됐다.
미드필더 에이스로 활약이 기대되는 기성용과 레버쿠젠에서 득점력을 과시하고 있는 손흥민의 조합이 어떻게 이뤄질지 사람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또한 수비진에는 김진수(니가타)-윤석영(퀸스파크 레인저스)-이용(울산)-김창수(가시와 레이솔)와 김영권(광저우 헝다)-홍정호(아우크스부르크)-곽태휘(알 힐랄)-황석호(히로시마)가 승선하게 됐다.
대표팀 골문을 책임질 문지기로는 정성룡(수원)-김승규(울산)가 나란히 선발됐으며 이범영(부산) 또한 합류하게 됐다.
홍명보 감독과 이하 코칭스태프는 12일부터 월드컵 출전 선수들과 파주NFC에서 월드컵 준비에 매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