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01 (일)

  • 맑음동두천 18.8℃
  • 구름많음강릉 19.9℃
  • 맑음서울 18.6℃
  • 구름조금대전 18.4℃
  • 맑음대구 18.7℃
  • 맑음울산 17.2℃
  • 맑음광주 18.3℃
  • 맑음부산 18.8℃
  • 맑음고창 17.3℃
  • 구름조금제주 17.2℃
  • 맑음강화 16.0℃
  • 맑음보은 17.0℃
  • 맑음금산 16.8℃
  • 맑음강진군 18.8℃
  • 맑음경주시 19.3℃
  • 맑음거제 18.6℃
기상청 제공

경제·사회

[STV]LG전자, ‘중남미 지역 전략 제품 발표회’ 개최

  • STV
  • 등록 2013.04.08 07:43:18
URL복사

LG전자가 ‘2015년 글로벌 시장 가전 1달성을 위해 지역별로 대규모 전략 제품 발표회를 연다. 첫 무대는 중남미다.

 

 

LG전자는 4일 저녁(현지시간) 멕시코의 세계적인 휴양 도시인 칸쿤에서 전략 가전 발표회 ‘LG이노페스트 2013’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LG전자 박세우 중남미지역대표, 이혜웅 멕시코 법인장 등을 비롯해 주요 거래선 및 외신기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LG전자가 개별 국가가 아닌 중남미 지역 시장 전체를 대상으로 대규모 가전 행사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15년 글로벌 1등 가전 달성위한 중남미 시장 선도 전략 발표

 

LG전자는 이 날 행사에서프리미엄 제품 선제 출시 통한 시장 선도지역 특화형 R&D 강화현지완결형 생산체제 구축 등 중남미 시장 전략을 밝혔다.

 

우선 중남미 시장에 프리미엄 전략 가전 신제품을 누구보다 먼저 내놓는다는 방침이다. 최고의 기술력을 집약한 전략 제품을 선제 출시해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겠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지역 특화 제품 개발 위해 중남미 지역 전문가를 집중 육성한다. 지역적 특성이 강한 중남미 시장에서 지역 전문가를 통해 현지 맞춤형 전략을 펼치겠다는 포석이다. 고객 니즈 발굴을 위한 깊이 있는 고객 리서치를 통해 중남미 고객을 위한 시장 특화 제품 개발도 박차를 가한다.

 

현지 완결형 생산체제도 구축한다. 멕시코 몬테레이 공장을 명실상부한 중남미 지역 핵심 생산 거점으로 키워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세탁기의 경우, 중남미 현지 적합형 제품 개발부터 생산까지 현지 완결형 생산체제를 구축해 시장 경쟁력을 높인다.

 

LG전자는 중남미 소비자들이 가장 중시하는에너지 절약(Saving)’, ‘편의성(Convenience)’, ‘고성능(Performance)’, ‘건강( Health)’을 테마로 한 강력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소비자들에게 쉽고 편리한 일등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대용량 세탁기 및 로봇청소기, 오븐 등 전략제품 총집결

 

이번 행사에서 LG전자는 매직스페이스 적용 냉장고 풀라인업, 20KG 대용량 드럼 세탁기, 21KG 대용량 전자동 세탁기, 대용량 프렌치 도어 냉장고, 양문형 냉장고, 광파오븐, 로봇 청소기 등 백색 가전부터 소형 가전까지 망라하는 전체 제품군을 선보였다.

 

프리미엄 시장 공략을 위한 리니어 컴프레서, DD모터 등 핵심 기술을 탑재한 대용량, 고효율 제품으로 올해 중남미 생활가전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세탁기 부문에서는 DD모터 기반의 6모션 기술로 세밀한 제어 기술을 통한 강력한 세탁력과 옷감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드럼 세탁기에서는 대용량임에도터보워시기능으로 표준세탁시간을 기존 대비 20분 이상 단축했다.

 

LG전자는 향후 세탁 용량, 에너지 효율, 물사용량에 민감한 중남미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세탁 시간 효율화 기술을 지속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냉장고 분야에서는 파티 문화가 발달한 중남미 소비자들이 얼음과 음료 소비량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외부에서 쉽게 얼음과 음료를 꺼낼 수 있는 냉동실 아이스 홈바를 적용하는 동시에, 매직스페이스를 전체 냉장고 라인업에 걸쳐 출시한다.

 

‘매직스페이스’는 문 전체를 열지 않고도 자주 먹는 음료수 및 음식물을 쉽게 꺼낼 수 있는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기능이다. 에너지 절감에 확실한 효과가 있다. LG전자는 소형 냉장고 1대와 맞먹는 약 50리터 크기로매직스페이스용량을 강화했다.

 

, 더운 날씨로 위생에 관심이 많은 현지 소비자들을 위해 99.9% 제균 성능을 인정받은 제균 필터도 적용했다. 냉장고의 위생 기능도 대폭 향상시켰다.

 

신개념 사각형 로봇청소기로보킹 듀얼아이 2.0(HOM-BOT SQUARE)’도 중남미 시장에 첫 선을 보인다. 참숯과 동일한 열 파장을 구현한 광파 오븐과 청소 기능을 간편하게 만든 전자레인지 등도 출시해 소형 가전 시장에서도 성과를 거둔다는 계획이다.

 

LG전자 박세우 중남미지역대표는 “LG전자만의 혁신 기술로 중남미 고객들이스마트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대용량, 고효율, 쉽고 편리한 스마트, 감성적 디자인 제품을 선제 출시해 중남미 시장 1위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인숙 기자 news3@stv.or.kr

 www.stv.or.kr


문화

더보기

지역

더보기
프리드라이프, 프리드투어 크루즈 여행 상품 ‘더 크루즈’ 출시 【STV 박란희 기자】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안전하고 편안한’ 해외여행 크루즈 상품 ‘더 크루즈’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의 크루즈 전문 여행사 ‘프리드투어’가 선보인 이번 상품은 프리드라이프 창립 20주년 기념 특별 상품 ‘20주년 더 크루즈’를 비롯해 동남아부터 지중해, 북유럽, 알래스카 등 다양한 기항지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더 크루즈’ 여행상품 5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상품은 고객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시기와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며, 월 2만 원부터 시작하는 분납 시스템으로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또한 크루즈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됐다. 여행 전 일정에 크루즈 전문 인솔자가 동행하여 고객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 기항지 관광 통역을 비롯해 크루즈 선내의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편의시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여행 후에는 추억을 담은 포토 앨범을 제공한다. ‘더 크루즈’ 여행 상품은 로얄캐리비안 크루즈를 비롯한 세계적인 크루즈 선사 5곳과 제휴해 진행된다. 2억 원 여행자 보험 가입으로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연예 · 스포츠

더보기
보람할렐루야탁구단, 창단 첫 국가대표 선발 쾌거 【STV 박란희 기자】보람상조그룹(회장 최철홍) 남자 실업탁구단 ‘보람할렐루야탁구단’이 ‘2022년 탁구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에서 2016년 창단 이래 처음으로 국가대표를 배출했다. 이번 선발전은 지난 9일~13일까지 충북 제천체육관에서 열렸으며, 이달 초 1차 선발전을 통과한 남녀 각 14명의 선수들이 지난해 올림픽, 세계선수권, 아시아선수권 등에 출전했던 2021년 국가대표 선수들과 풀-리그전을 치르는 방식으로 치러졌다. 그 결과 남녀 각 10명의 국가대표 선수를 선발하는 가운데 세계랭킹 20위 내 자동 선발된 3명의 선수를 제외한 나머지 7명 중 ‘보람할렐루야탁구단’의 김동현 선수가 2위로 국가대표에 최종 선발됐다. 대한탁구협회 유승민 회장은 “이번 국가대표 선발을 통해 올해 개최될 세계대회와 아시안게임 등 국내 대표 선발전에도 출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최철홍 보람할렐루야탁구단 구단주는 “이번에 보람할렐루야탁구단에서 첫 국가대표를 배출해냈는데 이는 창단 6년차를 맞는 신생구단으로써 매우 감격스런 성과이다.”며, “앞으로 김동현 선수가 탁구계뿐 아니라 대한민국 전반에 귀감이 되는 스포츠 스타로 계속 성장해 가길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