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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셀카 사진을 통해 성격과 심리 파악 가능


【STV 최민재 기자】셀카 속에 나의 성격과 심리가 드러난다고 한다. 모든 행동엔 성격이 반영되기 마련인데, 특히 스스로 자기 얼굴을 찍을 때 그 특성이 잘 드러난다고 한다.

셀카를 찍을 때 누구나 무의식적으로 자기 모습 중 드러내고 싶은 점은 강조하고, 숨기고 싶은 점은 감추게 된다. 싱가포르 퀴 교수팀은 이런 행동 양상이 성격과도 관련이 있을 거로 추측해, 중국의 인기 소셜미디어 사용자 123명을 모집한 후 셀카 유형과 개인의 성격 사이 상관관계를 분석했다. 성격은 성격 테스트를 통해 확인했고, 셀카 사진은 입술 내밀기, 카메라 응시하기, 카메라 높이 등 13가지 기준으로 평가했다.

그 결과, 다른 사람에게 다정하고 친화적인 사람은 카메라를 아래에서 위로 찍었고, 냉철한 사람은 위에서 아래로 찍는 경향이 있었다. 감정적으로 큰 변화가 잦은 사람일수록 입술을 앞으로 내미는 표정을 많이 지었고, 대담하고 개방적인 사람일수록 치아를 드러내며 밝게 웃는 입 모양을 보였다. 또한, 사진 배경으로 사적인 공간이 잘 보이지 않도록 찍는 사람일수록 개인 정보에 민감했고 성실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다만, 사진으로 성격이 외향적인지 내향적인지는 알 수 없었는데 누구든 셀카를 찍을 땐 사교적이고 유쾌한 모습을 보이려고 시도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셀카 사진이 성격을 반영하고 있는 게 드러나면서, 셀카 사진으로 성격을 예측하는 AI도 등장했다. 러시아 연구팀은 러시아·영국 스타트업인 베스트핏미(BestFitMe)와 함께 얼굴 사진을 바탕으로 성격을 판단할 수 있는 인공신경망을 개발해 2020년 발표했다. 연구팀은 1만 2000여명의 실험 참가자 사진 총 3만 1000여 장을 분석해, AI가 개방성, 성실성, 외향성, 친화성, 신경증 등 기본적인 성격 요인 다섯 가지를 평가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약 60%에서 무작위로 선택한 두 명의 성격 차이를 정확하게 추측해냈다. 성격 판단 결과는 한 사람이 올린 여러 셀카 사진에서도 일관되게 나타났다. 연구팀은 "이 연구 결과는 사람이 사전 지식 없이 다른 사람을 만났을 때 성격을 파악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정확한 결과"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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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드라이프, 상조업계 첫 호주 크루즈 여행 론칭 【STV 박란희 기자】프리드라이프가 상조업계 최초로 호주로 크루즈 여행을 떠난다.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오는 11월 업계 첫 호주 크루즈 여행을 기념해 6월 한 달간 ‘처음 만나는 호주’ 크루즈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가 처음 선보이는 호주 크루즈 여행은 11월 3일 대한항공 직항으로 호주 브리즈번에 도착한 후 세계 최대 규모의 선박을 보유한 선사 로얄캐리비안의 퀀텀호를 타고 7박 8일간 호주 일대를 누비며 관광과 휴양을 즐기는 상품이다. 브리즈번은 호주를 대표하는 제3의 항구도시로 아름다운 섬과 해변을 자랑한다. 브리즈번 강가에 자리한 인공 해변 스트리트 비치에서 물놀이를 즐기거나, 마운틴 쿠사 전망대에 올라 탁 트인 브리즈번 시내를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식물이 가득한 도심 정원인 보타닉 가든과 40km의 황금빛 해변이 펼쳐지는 골드코스트 비치, 청록빛 바다와 해안선이 환상적인 에얼리 비치 등 호주를 대표하는 명소들이 즐비하다. 호주 퀸즈랜드주의 대표 휴양도시인 케언즈도 빼놓을 수 없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원시 열대우림 쿠란다는 영화 ‘아바타’의 모티브가 된 원시의 숲으로, 쿠란다 시닉 레일 웨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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