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V 박란희 기자】법무부 등록 비영리·공익사단법인 코사코리아 전남동부지부가 지난 11일 오전 11시 전남 순천시세계수석박물관 야외무대에서 ‘가정폭력상담사 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수료식에는 순천대학교 사회서비스상담학과 재학생과 코사코리아 전남동부지부 회원 등 총 30명이 참여했다.
이번 가정폭력상담사 교육은 지난 1월26일부터 3월11일까지 총 23회기에 걸쳐 총100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총 19명의 전문강사가 아동학대 및 가정폭력 상황에 노출된 피해자를 돕는 방법, 가정폭력 전문상담사가 갖추어야 할 가족복지 및 정책 및 여성학·여성복지 및 정책 그리고 가족법 및 가정폭력 관련법, 법률구조실무, 의료지원 실무, 대상별 상담과정 등의 전문 교육을 진행했으며, 순천 청소년 꿈키움센터 등의 현장 실습으로 진행됐다.
코사코리아 전남동부지부 대표 김웅지 박사는 ”대부분 수강생이 직장인이어서 100시간의 교육이 힘들었겠지만 모든 참여자들이 교육과정 완료 후 수료하는 모습이 자랑스럽다“면서 ”가정폭력 전문상담사가 된 것을 축하드린다“고 했다.
또 김 박사는 ”앞으로 지역사회에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데 가정폭력 예방과 피해자 돌봄에 큰 역할을 해주는 상담사가 되길 바란다“ 고 당부하면서 ”앞으로도 장학사업의 활성과 전문상담사를 키우는 일에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기관 기부와 고등학생 1명, 대학생 1명 장학금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장학수여자 중 한 명이 악기 연주로 답례할 때는 내빈과 수료생 모두의 감동의 박수를 받았다.
한편 코사코리아 전남동부지부 코사는 이번 가정폭력상담사 교육과정에 이어, 하반기에는 성폭력상담사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하려면 오는 6월1일~30일까지 코사코리아 전남동부지부 수강신청서 양식을 작성한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