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6 (토)

  • 흐림동두천 28.2℃
  • 구름조금강릉 36.4℃
  • 흐림서울 29.6℃
  • 구름조금대전 33.8℃
  • 구름조금대구 35.7℃
  • 구름조금울산 33.6℃
  • 구름조금광주 32.9℃
  • 맑음부산 32.0℃
  • 구름많음고창 33.1℃
  • 구름많음제주 33.5℃
  • 구름많음강화 29.4℃
  • 구름많음보은 32.3℃
  • 맑음금산 33.0℃
  • 구름많음강진군 32.8℃
  • 맑음경주시 36.4℃
  • 맑음거제 31.0℃
기상청 제공

SJ news

프리드라이프, 3년 연속 ‘한국고객만족도 1위’ 상조 서비스 부문 수상

김만기 대표 "선진화된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통해 더 큰 가치 제공"


【STV 박란희 기자】 라이프 케어 서비스 기업, 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김만기)가 ‘2022 한국고객만족도 1위’에서 3년 연속 상조 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국고객만족도1위는 고객으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고객이 직접 선택한 브랜드에 대한 경쟁력과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제정됐다. 프리드라이프는 차별화된 장례 시스템과 고객 중심의 전문 서비스를 통해 선진화된 상조 및 웰다잉 문화 형성에 앞장서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고객만족지수 서비스 부문 1위 기업 대열에 올랐다.

프리드라이프는 공정위 발표 기준 국내 상조업계 최대 자산총액(1조 8301억 원)과 누적 선수금(1조 4800억 원)을 달성한 선두 기업으로 대한민국 상조산업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상조 서비스를 넘어 여행, 웨딩, 수연(회갑, 칠순 등), 장지서비스 등 전환서비스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며 토탈 라이프 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는 변화하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대 리바트와 함께 홈 인테리어 전환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QR 코드를 활용한 ‘디지털 추모관’ 등의 출시를 통해 상조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또한 국내 업계 최초로 웰다잉 문화 캠페인 ‘피니시라인’을 전개함으로써 죽음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이를 준비할 수 있는 저변을 확대해 큰 호평을 받았다. 

김만기 프리드라이프 대표이사는 “2022 한국고객만족도 1위 수상을 통해 3년 연속 업계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1위 기업의 사명감을 가지고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보답하고 선진화된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통해 사회에 더 큰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

더보기
대한미협 김부자 이사장, 예술인생 50주년 기념 개인전 사단법인 대한민국한가족미술협회 김부자 이사장이 화업 50주년 특별 개인전을 열었다. 김 이사장은 27일 서울 종로구 인사아트센터에서 68번째 개인전을 개최했다. 이는 광복 77주년 특별기획이기도 하다. 이날 김 이사장 개인전 개막식은 기념 커팅으로 시작됐다. 김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모두들 (코로나 팬데믹에) 안녕하시냐 묻고 싶다”면서 “그림을 꾸준히 그렸지만 팔 생각은 없었다”고 말했다. 또한 김 이사장은 “1992년 (서울) 대치동 화실에서 하얀 벽에 제 이름도 없이 오전에는 정물, 오후에는 풍경을 그리며 부단히 노력했다”면서 “인연이 닿게 돼 서울중구미술인협회장과 대한미협 이사장을 맡게 됐다”고 했다 대한미협 윤광호 총재는 축사를 통해 “김 이사장은 50년동안 작업을 통해 미술관을 만들고 싶어 작품을 팔지 않았다”면서 “주제도 빛·풍경·모정·종교·음악 등 다양했다”고 말했다. 윤 총재는 김 이사장의 작품에 대해 “고갱 작품의 느낌이 나면서도 작품이 탁하지 않고 정이 느껴진다”고 평했다. 황영재 전 쌍용차 부회장은 축사에 나서 “‘근로자들에게 따뜻한 마음 심어줄 수 없겠나’라고 했더니 (김 이사장이) 고향을 연상시키는 그림을 그려줘 어머니와 시골풍경을

지역

더보기
프리드라이프, 프리드투어 크루즈 여행 상품 ‘더 크루즈’ 출시 【STV 박란희 기자】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안전하고 편안한’ 해외여행 크루즈 상품 ‘더 크루즈’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의 크루즈 전문 여행사 ‘프리드투어’가 선보인 이번 상품은 프리드라이프 창립 20주년 기념 특별 상품 ‘20주년 더 크루즈’를 비롯해 동남아부터 지중해, 북유럽, 알래스카 등 다양한 기항지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더 크루즈’ 여행상품 5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상품은 고객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시기와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며, 월 2만 원부터 시작하는 분납 시스템으로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또한 크루즈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됐다. 여행 전 일정에 크루즈 전문 인솔자가 동행하여 고객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 기항지 관광 통역을 비롯해 크루즈 선내의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편의시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여행 후에는 추억을 담은 포토 앨범을 제공한다. ‘더 크루즈’ 여행 상품은 로얄캐리비안 크루즈를 비롯한 세계적인 크루즈 선사 5곳과 제휴해 진행된다. 2억 원 여행자 보험 가입으로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