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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J news

선수금만 1조2천억,메머드급 상조회사 탄생 눈앞

프리드라이프-좋은라이프-금강문화허브, 내년 1월 합병

 

상조업계 총 선수금의 1/5을 차지하는 메머드급 상조업체가 탄생을 예고했다.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프리드라이프와 좋은라이프 그리고 금강문화허브는 지난달 24일 각각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해 프리드라이프로 합병한다고 결의했다”고 공지했다.

프리드라이프의 ‘합병에 따른 채권자 이의 제출 및 주권제출 공고’에 따르면 임시주총 특별결의에 따라 ▲프리드라이프의 100% 모회사인 좋은라이프 및 좋은라이프의 100% 자회사인 금강문화허브는 모두 프리드라이프로 합병되고 ▲프리드라이프는 좋은라이프의 합병과 관련해 좋은라이프가 소유하고 있는 프리드라이프의 보통주식 20만주 전부를 자기주식으로 취득하고 합병신주로 발행하는 보통주 60만3623주를 좋은라이프의 주주들에게 각 지분율에 비례해 이전, 교부 및 배정하며 ▲프리드라이프는 금강문화허브의 합병과 관련해 금강문화허브의 100% 모회사인 좋은라이프가 프리드라이프에 흡수합병되므로 금강문화허브의 주주인 좋은라이프에게는 합병신주를 배정하지 않고 ▲합병 결과 프리드라이프는 좋은라이프 및 금강문화허브의 모든 자산, 부채, 권리 및 의무를 승계하며 ▲좋은라이프 및 금강문화허브는 해산하게 된다.

삼사의 합병은 좋은라이프와 금강문화허브를 인수한 사모펀드 VIG파트너스가 프라드라이프를 인수할 때부터 예고됐다.

VIG파트너스는 상조업계의 블루칩으로 꼽히던 좋은라이프와 금강문화허브를 인수한 데 이어 선수금 1위를 달리던 프리드라이프를 깜짝 인수하며 상조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내년 1월 초에 프리드라이프와 좋은라이프·금강문화허브의 합병 작업이 무난하게 마무리될 경우 프리드라이프는 선수금 규모만 1조 1925억 원에 달하는 메머드급 상조업체로 거듭나게 된다.

이 선수금 규모는 상조업계 선수금 총액의 20.3%에 달한다. 

한편 상조업계에서는 상조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는 VIG파트너스의 다음 포석이 무엇인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싸게 인수해서 비싸게 파는 것이 비즈니스 방식인데 VIG의 다음 행보가 어떻게 될지 눈길이 모이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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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드라이프, 프리드투어 크루즈 여행 상품 ‘더 크루즈’ 출시 【STV 박란희 기자】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안전하고 편안한’ 해외여행 크루즈 상품 ‘더 크루즈’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의 크루즈 전문 여행사 ‘프리드투어’가 선보인 이번 상품은 프리드라이프 창립 20주년 기념 특별 상품 ‘20주년 더 크루즈’를 비롯해 동남아부터 지중해, 북유럽, 알래스카 등 다양한 기항지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더 크루즈’ 여행상품 5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상품은 고객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시기와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며, 월 2만 원부터 시작하는 분납 시스템으로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또한 크루즈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됐다. 여행 전 일정에 크루즈 전문 인솔자가 동행하여 고객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 기항지 관광 통역을 비롯해 크루즈 선내의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편의시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여행 후에는 추억을 담은 포토 앨범을 제공한다. ‘더 크루즈’ 여행 상품은 로얄캐리비안 크루즈를 비롯한 세계적인 크루즈 선사 5곳과 제휴해 진행된다. 2억 원 여행자 보험 가입으로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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