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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J news

상조업계, 타업종과 콜라보레이션 강화하나

좋은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와 업무 협약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 10일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좋은라이프와 상조 결합상품 출시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8월 초, KT스카이라이프의 DPS 상품인 '홈결합(위성방송+인터넷)'과 좋은라이프의 상조서비스를 더한 결합상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최초로 출시될 방송통신-상조서비스 결합상품에 가입하면 기존 상조 상품과 동일한 상조서비스를 보장 받으면서 스카이라이프 방송과 인터넷을 3년간 이용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 상조서비스 만기 시 100% 환급되며, 좋은라이프 회원전용 사이트에서 리조트, 공연, 영화 등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45만원 상당의 멤버십카드도 제공된다.

KT스카이라이프 김철수 대표이사는 "위성방송과 인터넷 외에 고객들이 가정 내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민해왔다"며 "앞으로도 상조서비스 결합 외에 가전렌탈 상품군을 보다 확대하는 등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고의 홈 솔루션 사업자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와, 좋은라이프가 상조 결합상품 출시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KT스카이라이프

스카이라이프는 'sky홈 렌탈'이라는 브랜드로 초고화질 TV부터 건조기, 공기청정기, 안마의자 등 다양한 라인업의 가전제품을 저렴한 월 할부금으로 제공하는 가전렌탈 사업을 진행 중이다. 주력상품인 위성방송과 인터넷에 가정에서 필수적인 가전제품을 결합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좋은라이프는 2016년 상조업계 최초로 사모펀드인 VIG파트너스의 투자를 유치하며 중견업체로 성장했다.

좋은라이프 김호철 회장은 최근 VIG파트너스가 인수한 프리드라이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되면서 주목을 받았다.

좋은라이프가 KT스카이라이프와 협약을 맺은 것은 최근 성장 정체에 빠진 상조업계의 새로운 돌파구 마련을 위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상조업 결합상품의 역사를 살펴보면, 최초의 결합상품은 TV 등 가전제품이었고, 그 다음으로 안마의자가 각광을 받았다.

이제 타업종과의 협업을 통해 상조업계도 발을 점차 넓혀갈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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