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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사회

캐치, 취준생 위한 초봉 공개 캠페인 ‘취업문화 개선 프로젝트’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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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플랫폼 캐치는 취업준비생을 위한 초봉 공개 캠페인을 7월 5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캐치가 추진하는 ‘취업문화 개선 프로젝트’의 하나로 베일에 싸인 기업의 초봉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기획됐다. 캐치는 이번 캠페인으로 취업 문화 개선에 앞장서는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기업은 그동안 캠페인에 참여한 기업 수와 캐치 사이트에서 실제로 초봉이 공개되고 있는 기업의 수를 확인할 수 있다.

참여 기업의 초봉이 규모·업종에 따라 초봉 상위 몇 퍼센트에 속하는지도 볼 수 있으며 취준생의 희망 초봉과 얼마나 차이 나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인터넷에 올라온 사실과 다르게 공개된 초봉 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캐치가 4월 조사한 설문에 따르면 취준생은 구직과정에서 ‘초봉’ 정보를 가장 궁금해하지만 반면 채용공고에 초봉 정보를 제시하지 않는 기업은 96%로 나타났다.

김정현 캐치 소장은 “캐치는 취업 정보 플랫폼을 넘어 올바른 취업 문화를 제안하는 신개념 채용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며 “이번 초봉 공개 캠페인을 통해 취업 시장에 새로운 메시지를 던짐과 동시에 앞으로도 더 나은 취업 문화를 이끌기 위한 프로젝트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초봉 공개 캠페인은 캐치어플라이 기업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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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어린 정동원에게 잔인한 언론매체들 2020년 초에 정동원 할아버지(왼쪽)와 아버지 그리고 동생과 함께 정동원 음악실에서 3대가 흥겨운 가족 공연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정동원 군 팬카페. 언론들이 정동원 일부 팬들의 일탈에 대해 무자비하게 폭로성, 과장성, 미확인 허위기사들을 쏟아내고 있다. 심지어 메이저 언론들과 방송들까지도 무슨 엄청난 사건이 터진것처럼 자극적이고 공격적인 제목을 달고 앞다퉈 보도를 하고 있다. 이는 정동원과 가족들 그리고 정동원을 돕는 스탭들에 대한 명백한 인격살인이나 다름없다. 사실관계를 따져보고 직접 관련자들을 만나 확인취재를 통한 기사가 아니라 정동원의 유명세를 앞세워 모든 언론 매체들이 가십거리 형태의 보도를 통해 어린 정동원 망신주기로 작정한것 같다. 사건내용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분명이 별것도 아니라는것을 언론들도 너무 잘 알고 있다. 그럼에도 '정동원 팬카페 후원금 논란'이라는 비슷한 제목으로 팬들과 국민들을 이간질 시키고 있다. 대다수 정동원 카페 회원들은 이번 사태에 대해 무관심하거나 문제를 제기한 일부 팬들의 일탈행위로 보고있다. 정동원 팬들은 누구인가. 아직 어린 동원이의 재능과 가수로서 앞으로 크게 성장할 잠재력을 키워주고 응원하고 함께하는 순수한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