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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사회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최고 등급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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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 이하 사업회)는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0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A)’를 받았다고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 시스템인 알리오를 통해 △공기업 △준정부기관 △기타 공공기관 총 243개 기관의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1일 공시했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것으로, 1년간 기관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 면접을 통해 실시한다. 사업회의 경우 2020년도 사업 참여 및 서비스를 경험한 199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사업회는 2020년도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91.9점을 받았다. 이는 전년 대비 4.3점 상승한 것으로, 사업회가 속한 기타 공공기관 127곳의 2020년도 평균점수는 84.3점이다. 사업회는 기타 공공기관 127곳 중 모든 영역에서 과거보다 개선·유지된 25개 기타 공공기관 중 한 곳으로도 꼽혔다.

주요 요인별로는 서비스 품질 중에서 환경 관련 항목(상호작용, 고객 케어, 제도·절차·시스템)에서 높은 점수(95.6점)를 얻었다. 추진사업 중에는 민주시민교육 운영이 93.1점으로 최고점을 기록했다.

특히 코로나19 전후 서비스 품질을 묻는 항목에서는 이전에 비해 좋아졌다는 응답이 21.7%로, 나빠졌다는 응답(8.0%)보다 훨씬 많았다. 이와 관련해 이원영 상임이사는 “갑작스러운 감염병 대유행 상황에서도 온라인을 활용한 회의와 교육 프로그램 대체 운영, VR 콘텐츠 제작 등으로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고자 노력했던 결과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번 조사는 기획재정부가 주관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간 사업자로, 2020년 11월 30일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 최근 1년간 사업회의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전국 199명을 대상으로 구조화된 설문지를 활용한 전화 조사 방식으로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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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어린 정동원에게 잔인한 언론매체들 2020년 초에 정동원 할아버지(왼쪽)와 아버지 그리고 동생과 함께 정동원 음악실에서 3대가 흥겨운 가족 공연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정동원 군 팬카페. 언론들이 정동원 일부 팬들의 일탈에 대해 무자비하게 폭로성, 과장성, 미확인 허위기사들을 쏟아내고 있다. 심지어 메이저 언론들과 방송들까지도 무슨 엄청난 사건이 터진것처럼 자극적이고 공격적인 제목을 달고 앞다퉈 보도를 하고 있다. 이는 정동원과 가족들 그리고 정동원을 돕는 스탭들에 대한 명백한 인격살인이나 다름없다. 사실관계를 따져보고 직접 관련자들을 만나 확인취재를 통한 기사가 아니라 정동원의 유명세를 앞세워 모든 언론 매체들이 가십거리 형태의 보도를 통해 어린 정동원 망신주기로 작정한것 같다. 사건내용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분명이 별것도 아니라는것을 언론들도 너무 잘 알고 있다. 그럼에도 '정동원 팬카페 후원금 논란'이라는 비슷한 제목으로 팬들과 국민들을 이간질 시키고 있다. 대다수 정동원 카페 회원들은 이번 사태에 대해 무관심하거나 문제를 제기한 일부 팬들의 일탈행위로 보고있다. 정동원 팬들은 누구인가. 아직 어린 동원이의 재능과 가수로서 앞으로 크게 성장할 잠재력을 키워주고 응원하고 함께하는 순수한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