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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J news

日 장례회사, 온라인상 추모 위한 신상품 출시

스마트폰으로 고인 사진·에피소드 공유 가능

한국의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의 누적현황은 7월 27일 현재 14,175명이며 그 중 격리 해제된 사람은 12,905명이고 격리된 사람은 971명이며 사망자는 299명이다.

일본의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에 관한 상황 및 후생노동성의 발표(7월 26일 현재)에 의하면 일본 국내에서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는 29,382명이며 사망자는 996명이다. 또 입원치료 등이 필요한 사람은 6,597명, 퇴원 또는 요양해제를 받은 사람은 21,762명이다.

세계에서 인구대비 가장 초고령자가 많은 일본의 경우에는 많은 업종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타격 속에 각 분야가 생존전략을 구상하는 가운데 최근 장례업계에서는 온라인상에서 고인을 추모하기 위한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식회사 무조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장례식장에서 조문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장상식(葬想式)」을 출시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웹사이트에서 이용 등록을 실시할 수 있는 것에 대한 문의나 전화에 의한 문의도 받아들이고 있다. 이는 온라인상에서 고인을 추모하기 위한 서비스로 스마트폰을 통해 고인의 사진이나 에피소드를 공유해, 고인을 기리기 위한 서비스다.




이 서비스의 주요 특징으로는 고인의 친족이 선정한 사진과 사연을 게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인데 이것은 장례식장의 메모리얼 코너를 이미지 한 것이라고 한다. 상주는 또 장례식장에는 불참했으나 온라인상으로 참석한 조문객이 고인에게 보낸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상주가 승인한 메시지는 다른 온라인상의 조문객들에게도 공개된다. 고인에 관한 추억을 나누는 자리를 재현한 형태이다.

온라인상의 장례 개최 준비는 간단하다. 우선은 고인이나 상주의 이름 등 기본 정보를 입력한다. 그 후 계속해서 고인의 사진이나 소개 메시지를 등록하고 마지막으로 LINE이나 메일 등을 사용해 참가자에게 링크를 보내는 형태이다. 온라인상의 조문객들은 상주로부터 링크를 받은 뒤 접수 페이지에 이름을 입력해 참석했음을 표시한다. 금번에 이 상품을 출시한 회사는 「어떤 때라도, 어디에 있어도 소중한 사람과의 이별을 포기하지 않는다.」라는 사업 방침에 근거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장례식이 변화하고 있는 현대에는 직장과 가족장과 같은 소규모의 장례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어 장례의 바람직한 방식이 변화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장례식에 참석할 수 있는 서비스 '스마트 장례'가 등장하여 일부 언론에서도 그 뉴스를 보도했다.

이번 장례식도 새로운 선택의 하나로 고인을 추모하기 위한 장소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주식회사 무조는 이 서비스를 통해 죽음이라는 갈림길에 서는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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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스토랑과 넥타이 박물관 겸한 ‘누브티스’ 인기 “레스토랑이야, 넥타이 박물관이야?” 누브티스(관장 이경순)를 처음 방문한 사람들은 조금 의아해한다. 음식을 판매하는 걸 보면 분명 레스토랑인데, 누브티스 내부에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넥타이와 넥타이 그림이 전시되어 있다. 누브티스는 레스토랑이면서 넥타이 박물관 역할도 겸하고 있다. 또한 누브티스(불어와 그리스어 합성어로 '새로운 것을 항상 구상하는'의 뜻)는 아예 “맛진 부엌”을 빌려준다며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자고 독려하고 나섰다.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실제로 누브티스를 빌려 요리를 하고 같이 맛볼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음식을 소개하고 한입 시식 후 심사를 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시상은 반야심경 스카프, 크리스찬 넥타이, 에스더 학생의 스카프, 히딩크 넥타이 등 다양한 상품이 주어진다. 여기서 단연 눈에 띄는 히딩크 넥타이. 이경순 관장은 2002년 월드컵 당시 4강 신화를 이룬 거스 히딩크 감독의 넥타이를 직접 디자인 했다. 히딩크 감독의 목을 감싸고 있던 태극 문양의 넥타이는 국민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고, 경기를 승리로 이끈 행운의 넥타이로 불리기도 했다. 히딩크 넥타이는 얼마나 인기가 있었던지 이 넥


연예 ·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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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어린 정동원에게 잔인한 언론매체들 2020년 초에 정동원 할아버지(왼쪽)와 아버지 그리고 동생과 함께 정동원 음악실에서 3대가 흥겨운 가족 공연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정동원 군 팬카페. 언론들이 정동원 일부 팬들의 일탈에 대해 무자비하게 폭로성, 과장성, 미확인 허위기사들을 쏟아내고 있다. 심지어 메이저 언론들과 방송들까지도 무슨 엄청난 사건이 터진것처럼 자극적이고 공격적인 제목을 달고 앞다퉈 보도를 하고 있다. 이는 정동원과 가족들 그리고 정동원을 돕는 스탭들에 대한 명백한 인격살인이나 다름없다. 사실관계를 따져보고 직접 관련자들을 만나 확인취재를 통한 기사가 아니라 정동원의 유명세를 앞세워 모든 언론 매체들이 가십거리 형태의 보도를 통해 어린 정동원 망신주기로 작정한것 같다. 사건내용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분명이 별것도 아니라는것을 언론들도 너무 잘 알고 있다. 그럼에도 '정동원 팬카페 후원금 논란'이라는 비슷한 제목으로 팬들과 국민들을 이간질 시키고 있다. 대다수 정동원 카페 회원들은 이번 사태에 대해 무관심하거나 문제를 제기한 일부 팬들의 일탈행위로 보고있다. 정동원 팬들은 누구인가. 아직 어린 동원이의 재능과 가수로서 앞으로 크게 성장할 잠재력을 키워주고 응원하고 함께하는 순수한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