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드라이프(회장 박헌준)는 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는 28일 밀레니엄힐튼서울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업계 최초로 상조서비스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의 직접적인 의견을 통해 소비자에게 사랑 받고 신뢰받는 부문별 대표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브랜드에 대한 항목별 소비자 평가결과를 토대로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
▲프리드라이프가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사진)프리드라이프 제공
상조서비스 부문에서 프리드라이프는 차별화된 장례시스템과 고객 중심의 상품 출시로 국내 상조서비스 시장의 표준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회사에 따르면 2002년 설립된 프리드라이프는 업계의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고객 중심의 혁신적 서비스 출시로 시장의 큰 반향을 일으키며 국내 상조가입자500만 시대를 이끌었다.
회사 관계자는 "업계 최초의 브랜드 '프리드(preed)' 런칭, 고객의 부담을 줄인 합리적인 납입 프로그램 개발, 업계 최고 수준의 선수금 보호시스템 도입, 회원 멤버십을 탑재한 상품 출시 등 상조서비스 시장에 소비자 중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정립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 납입금의 안전한 보호를 위해 제1금융권(우리은행, 신한은행, 수협은행)과 지급보증 계약을 체결했으며, 공정거래위원회 2019 상조업체 주요정보공개 기준 자산총액 8천640억원, 선수금 규모 8천576억원으로 업계 1위를 기록하며 국내 상조업체 중 유일하게 8년 연속 흑자경영을 달성했다"고 강조했다.
프리드라이프 문호상 대표이사는 "프리드라이프는 토탈 라이프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 혁신에 앞장 서 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최우선주의를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의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