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드라이프 김만기 대표이사
안녕하십니까. 대표이사 김만기입니다.
희망찬 신축년(辛丑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뜻하시는 소망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지난 한 해, 전례 없는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한국 경제는 저성장과 불확실성 확대의 위기 속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어려운 대내외 경제 여건과 소비 시장 축소에도 대한민국 상조산업은 가입자 666만 명, 선수금 6조 2천억 원을 돌파하며 의미 있는 성장을 이뤘습니다.
또한 '위기'를 '기회'로, IT를 기반으로 한 CRM 고도화와 신채널 발굴, 다양한 라이프 서비스 개발 등 업계의 발빠른 노력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산업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의 내실을 단단히 다지는 질적 성장의 기회가 되었습니다.
다가오는 새해는 한층 강화된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의 삶의 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라이프 트렌드를 제시하는 우리 산업 재도약의 원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지난 해 프리드라이프는 고객의 변함없는 성원에 힘입어 업계 최초 자산총액 1조 원 돌파,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1위 수성 등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뤘습니다.
2021년, 프리드라이프는 좋은라이프, 금강문화허브와 함께 새로운 통합 브랜드로 제 2의 도약을 시작합니다. 새로워진 프리드라이프는 단순히 상조회사를 넘어선 '라이프 서비스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상조산업을 선도해 온 프리드라이프만의 전문성과 인프라를 강화하고, 우리 삶에 꼭 필요한 핵심 요소를 서비스화하여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1인 가구의 확대와 시니어 시장의 성장 등 사회경제적 구조와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기존 상조서비스의 범위를 획기적으로 확대한 프리드만의 '토탈 케어시스템'과 다채로운 생활문화 혜택을 더한 매력적인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상조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국민의 신뢰와 함께하는 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우리는 상생과 협력을 위한 논의를 본격화 해야 할 것입니다. 업계는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재무건전화를 위한 자정적인 노력과 더불어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통해 투명하고 선진화된 상조문화 구현에 앞장서야 합니다.
프리드라이프는 새로운 통합 브랜드 론칭과 더불어, 더 큰 고객 만족을 위해 대고객 프로세스를 대폭 개선하는 등 소비자가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수준까지 혁신하겠습니다. 또한 정도경영을 바탕으로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고 개인정보보호, 공정거래, 부패방지 등 윤리준법 경영을 지속 실천하여 최고의 라이프서비스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1년 새해에도 최고의 서비스를 약속 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