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V 박란희 기자】봉준호 감독의 할라우드 영화 ‘미키17’이 극장 개봉 한 달 만에 큰 손실을 냈다.
미키17은 상영 종료 후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6일(현지시간) 미국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신작 목록에는 ‘미키17’이 포함됐고, 오는 7일 오후 9시(미 서부시간)에 이 플랫폼에 공개된다.
미 매체 포브스에 따르면 미키17은 애플TV 및 판당고 등 다른 여타 스트리밍 플랫폼에서도 상영된다.
이 영화는 OTT 공개와 함께 극장 상영을 끝마칠 것으로 보인다.
미 영화 흥행 집계사이트 박스오프스 모조에 따르면 지난달 7일 북미 3807개 극장에서 개봉된 이 영화는 지난 4일까지 상영관 수가 점차 축소됐고, 한 달 간 티켓 매출로 북미 4468만 달러(약 653억 원), 북미 외 지역에서 7천770만 달러(약 1천136억 원) 등 총 1억2238만 달러(약 1789억 원)을 기록했다.
한국에서는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 6일까지 누적 관객수가 299만8372명, 누적 매출액 약 296억 원으로 흥행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다.
미키17은 마케팅·홍보 비용을 뺀 순 제작비만 1억1800만 달러(약 1700억 원)가 소요된 것으로 알려졌다.
미 매체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이 영화의 투자배급사인 워너브라더스가 마케팅에 8000만 달러(약 1169억 원)를 지출했다.
극장에 분배되는 수익을 감안할 때 이 영화의 티켓 매출 손익분기점은 약 3억 달러(약 4천385억 원) 수준이라고 했다.
매체는 지난달 하순 미키17의 전 세계 티켓 매출이 총 1억4300만 달러(약 2090억 원) 수준에 그칠 것이라는 업계 예상치를 전했다.
손실액만 약 8000만 달러(약 1169억 원)에 달할 것이라는 관측이다.
하지만 미키17이 업계 예상치에도 미치지 못하면서 극장 상영 손실액은 이보다 더 클 것으로 관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