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그림자 게임>올 겨울, 전 세계 ‘홈즈 신드롬’ 열풍 불까?!
12월 22일 개봉을 확정짓고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셜록 홈즈: 그림자 게임>가 전 세계의 ‘홈즈 신드롬’을 예고했다.
<셜록 홈즈: 그림자 게임>의 예고편 영상과 이미지, 스토리 등 관련된 모든 것들이 영화 팬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으며 포털 사이트에서 개봉예정영화 검색 순위는 이미 수주간 상위권에 올라있고, 최강의 스케일과 스펙터클을 담은 영상물들은 공개하는 동시에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동영상에 오르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홈즈의 죽음에 대한 글들이 급속도로 퍼지면서 10만 여명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관심을 증명하고 있다. 많은 영화 팬들은 이번 영화에서 130여 년 만에 최초로 공개되는 홈즈를 좌절시킨 최초의 적과 펼치는 정면승부의 결과가 과연 어떻게 진행될지 귀추를 주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홈즈의 이야기를 무대 위에 올린 창작 뮤지컬 ‘셜록 홈즈’는 탄탄한 드라마 구성과 다채로운 오케스트라 선율에 힘입어 매진 행렬을 이어갔고 얼마 전 제17회 한국뮤지컬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작품상을 비롯해 작곡상과 극본상을 수상해 3관왕을 차지했다.
19세기의 홈즈를 21세기식으로 재구성한 영국 BBC의 TV 드라마 시리즈 ‘셜록 홈즈’ 또한 무수히 많은 팬들을 몰고 다니며 인기를 끌었다. 1시즌을 마치고 내년에 방영될 2시즌을 국내 팬들 역시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여기에 100년 만에 아서 코난 도일 재단에서 공식 출간한 새로운 셜록 홈즈 장편소설 [The House of Silk: A Sherlock Holmes Novel]도 국내 출간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1887년 아서 코난 도일 원작의 추리소설에서 탄생한 이후 120년이 넘는 세월 변함 없이 사랑 받는 이유는 그가 명탐정이라는 흥미로운 캐릭터 외에도 시대를 초월하는 넘치도록 다양한 매력을 갖춘 완벽남이기 때문이다.
12월 22일 <셜록 홈즈: 그림자 게임>의 개봉을 필두로 전 세계에 다시 한 번 ‘홈즈 신드롬’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셜록 홈즈: 그림자 게임>은 명탐정 셜록 홈즈와 영원한 명콤비 왓슨 박사가 최강의 적 모리아티 교수의 음모로부터 세상을 구하기 위한 활약을 그린 초특급 액션 어드벤처로 역사적인 숙적 ‘모리아티’ 교수와의 팽팽하고 짜릿한 대결, 그리고 충격적인 홈즈의 죽음을 예고한다.
원작의 스토리를 최대한 따라가되 원작의 스릴감을 스크린 위에 더욱 거대하고 스펙터클한 액션으로 되살렸다. 유럽에서 발생하는 연쇄 폭탄 테러사건, 강대국들의 전쟁 위기 고조, 미국 철강 왕의 죽음 등 전 세계에서 벌어지는 풀리지 않는 사건들을 해결하기 위해 영국, 프랑스, 스위스 등 무대를 확장시켰다.
특유의 스타일리쉬한 영상을 선보이는 ‘가이 리치’ 감독이 다시 메가폰을 잡고 환상호흡을 선보인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주드 로’ 콤비와 ‘레이첼 맥아담스’를 주축으로 최고의 연기파 배우 ‘자레드 해리스’와 스웨덴 판 <밀레니엄>의 히로인 ‘노미 라파스’가 합류했다.
액션, 유머, 로맨스, 스펙터클이 가득한 최강 오락영화로서의 면모를 선보일 것이다. 많은 영화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홈즈와 모리아티의 운명적인 대결의 결과는 12월 22일 확인할 수 있다.
추지연기자 news3@stv.or.kr
뉴스정보 STV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