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28 (수)

  • 맑음동두천 -6.7℃
  • 구름많음강릉 1.6℃
  • 맑음서울 -3.1℃
  • 구름많음대전 -2.3℃
  • 구름많음대구 0.8℃
  • 맑음울산 1.1℃
  • 구름많음광주 -1.0℃
  • 맑음부산 1.5℃
  • 구름많음고창 -4.7℃
  • 구름조금제주 6.1℃
  • 구름조금강화 -6.3℃
  • 흐림보은 -5.8℃
  • 구름많음금산 -4.7℃
  • 구름많음강진군 1.4℃
  • 구름많음경주시 0.4℃
  • 맑음거제 2.1℃
기상청 제공

경제·사회

한국조리기능장협회-세이링크, 업무제휴 체결

코로나19 여파로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국내 조리 기능장들의 손맛을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국조리기능장협회(이사장 서재실)는 9일 가정간편식 제조/유통 전문업체인 세이링크(대표 이세희, 구 수지스링크)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조리기능장협회(Korea Master Chef Association)는 전국의 유명 조리기능장 700여 명이 소속된 사단법인이다. 세이링크는 HMR 전문 제조/유통업체로 대형 유통업체에 닭가슴살 구이 등 각종 HMR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올해 2월 수지스링크에서 세이링크로 회사명을 변경하고, 판매 및 유통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제3공장을 신축했다.

최근 코로나19 여파와 집밥에 대한 인식 변화,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HMR 시장 규모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국내 대기업까지 HMR 시장에 뛰어들면서 유명 셰프와 협업을 통한 레시피 개발 등 내용 면에서도 고급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한국조리기능장협회와 세이링크는 이번 업무 제휴 협약을 통해 HMR 시장 진출을 도모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건강 Say 밀키트 3종’에 대한 개발에 착수했다.

건강 Say 밀키트는 음식을 빠르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밀키트에 건강까지 더해, 요리를 해본 경험이 적은 사람들도 누구나 쉽게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게 했다.

양사는 올 하반기 신제품 출시를 목표로 세부적인 업무 진행에 착수해 한국을 대표하는 조리기능장들의 레시피를 다양한 모습으로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한국조리기능장협회 서재실 이사장은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HMR제품의 고급화 및 시장 확산, 해외 수출 판로 개척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라며 “조리기능장 고유의 레시피를 저작권으로 보호하고 데이터베이스화함으로써 K-푸드의 글로벌 진출에 초석이 되겠다”고 밝혔다.

세이링크 이세희 대표는 “2021년은 세이링크가 국내 HMR 시장의 최강자로 자리매김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그동안 쌓아 온 노하우를 조리기능장들의 레시피와 결합해 소비자에게 최고의 만족을 주는 제품을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수산물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2019년 3조5000억원이었던 HMR 시장 규모는 2022년 5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조리기능장협회 개요

한국조리기능장협회(Korea Master Chef Association)는 1992년 발족해 전국의 유명 조리기능장 700여 명이 소속된 사단법인이다. 외식산업 트랜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화

더보기

지역

더보기
프리드라이프, 프리드투어 크루즈 여행 상품 ‘더 크루즈’ 출시 【STV 박란희 기자】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안전하고 편안한’ 해외여행 크루즈 상품 ‘더 크루즈’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의 크루즈 전문 여행사 ‘프리드투어’가 선보인 이번 상품은 프리드라이프 창립 20주년 기념 특별 상품 ‘20주년 더 크루즈’를 비롯해 동남아부터 지중해, 북유럽, 알래스카 등 다양한 기항지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더 크루즈’ 여행상품 5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상품은 고객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시기와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며, 월 2만 원부터 시작하는 분납 시스템으로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또한 크루즈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됐다. 여행 전 일정에 크루즈 전문 인솔자가 동행하여 고객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 기항지 관광 통역을 비롯해 크루즈 선내의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편의시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여행 후에는 추억을 담은 포토 앨범을 제공한다. ‘더 크루즈’ 여행 상품은 로얄캐리비안 크루즈를 비롯한 세계적인 크루즈 선사 5곳과 제휴해 진행된다. 2억 원 여행자 보험 가입으로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연예 ·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