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6 (토)

  • 구름많음동두천 22.7℃
  • 구름조금강릉 28.4℃
  • 소나기서울 26.6℃
  • 구름많음대전 28.2℃
  • 구름조금대구 30.8℃
  • 구름조금울산 30.0℃
  • 구름많음광주 28.9℃
  • 구름조금부산 28.5℃
  • 구름많음고창 28.9℃
  • 흐림제주 28.2℃
  • 구름많음강화 26.5℃
  • 흐림보은 25.5℃
  • 구름많음금산 27.8℃
  • 구름많음강진군 30.2℃
  • 맑음경주시 31.4℃
  • 구름많음거제 29.5℃
기상청 제공

경제·사회

파괴연구소,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으로 2020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파괴연구소(대표 장자성)가 2020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등 6개 분야에서 수상하며 6관왕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디지털마케팅 시상식이다. 수상작은 각 분야의 현장 전문가, 산업계 대표이사, 외부 전문위원의 3단계 심사를 거친다.

파괴연구소는 이번 앤어워드에서 보건복지부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으로 그랑프리(대상)를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튜터링 ‘튜터링’(그랑프리), 페브리즈의 페브리즈 내추리스 ‘보라빛 향기’(위너), 보건복지부의 ‘덕분에 챌린지’(위너), 파괴연구소의 ‘짤칵짤칵’(위너)과 ‘빅픽쳐’(위너) 등으로 총 그랑프리 2개, 위너 4개를 수상하며 6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파괴연구소는 피키캐스트 출신 구성원들이 설립한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사로, 설립 1년 차에 카카오페이지 자회사로 편입됐다. 이후 신선한 디지털 콘텐츠와 광고 캠페인으로 주목받으며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주요 SNS에 총 615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했고, 2020년 하반기에는 독특한 사내 문화 및 채용 공고로 화제를 일으키며 3000여명의 지원자가 몰리기도 했다.

또 범국민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 운영 외 아이돌 전문 웹예능 ‘아빠 안잔다’, 서울영상광고제2020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한 ‘보건복지부 코로나19 의료진 응원 감동 몰래 카메라 광고편’ 등 대표작을 통해 모바일 1세대 제작자다운 면모를 보이며 디지털 콘텐츠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파괴연구소 담당자는 “이번 2020 앤어워드 수상을 통해 지난 한 해의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하고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통해 영향력을 넓혀가는 제작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

더보기
대한미협, 광복 77주년 기념 ‘우표대전’ 개최...한국문화 해외 전파 선봉장 【STV 박상용 기자】광복 77주년을 기념해 ‘대한민국 우표대전’를 개최하는 대한민국한가족미술협회 (사)대한미협 김부자 이사장은 "우표의 함축적 표현으로 창의성을 고취할 수 있다"면서 "한국문화가 들어간 우표대전을 통해 해외에 한국문화를 전파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한미협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단합과 도약, 발전과 번영,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 통일 기원, 나라사랑 정신 함양, 애국심 고취 등을 주제로 우표대전을 연다. 이 단체는 2008년부터 매년 우표대전을 진행해왔으며, 앞서 미국 LA에서 우표대전을 진행하기도 했다. 우표대전은 출품된 미술작품들이 우표의 배경에 들어가 전시가 된다. 이 우표는 단순히 전시용으로 제작된 것에 그치지 않고 실제 편지를 부치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다. 출품되는 미술작품은 유화, 판화, 서예, 사진, 한국화 등으로 다양하다. 본지는 대한미협 김부자 이사장을 만나 특별기획전과 우표대전의 의미, 예술에 대한 생각 등을 국제문화클럽 전시실에서 직점 만나 들어보았다. 김부자 이사장은 기독교인임에도 얼굴도 모르는 독립운동가 시아버지 제사를 지냈다. 또 우표대전 개최를 통해 해외에 한국문화 전파에 앞장섰다. 김 이사장은 "태극기 모양을 잘못

지역

더보기
프리드라이프, 프리드투어 크루즈 여행 상품 ‘더 크루즈’ 출시 【STV 박란희 기자】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안전하고 편안한’ 해외여행 크루즈 상품 ‘더 크루즈’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의 크루즈 전문 여행사 ‘프리드투어’가 선보인 이번 상품은 프리드라이프 창립 20주년 기념 특별 상품 ‘20주년 더 크루즈’를 비롯해 동남아부터 지중해, 북유럽, 알래스카 등 다양한 기항지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더 크루즈’ 여행상품 5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상품은 고객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시기와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며, 월 2만 원부터 시작하는 분납 시스템으로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또한 크루즈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됐다. 여행 전 일정에 크루즈 전문 인솔자가 동행하여 고객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 기항지 관광 통역을 비롯해 크루즈 선내의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편의시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여행 후에는 추억을 담은 포토 앨범을 제공한다. ‘더 크루즈’ 여행 상품은 로얄캐리비안 크루즈를 비롯한 세계적인 크루즈 선사 5곳과 제휴해 진행된다. 2억 원 여행자 보험 가입으로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연예 · 스포츠

더보기
75회 프랑스 칸 영화제, 한국 2관왕 【STV 김민디 기자】칸국제영화제에서 한국영화가 트로피 2개를 들어올렸다.3년전 황금종려상을 받은 '기생충'에 이어 한국 영화의 위상을 다시 한번 드높인 것이다. 영화'헤어질 결심'으로 박찬욱 감독이 감독상을, '브로커'의 송강호가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과 미망인 서래(탕웨이)의 이야기로 멜로와 서스펜스가 혼합돼 ‘박찬욱표 로맨스물’의 새로운 전형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작들에 견줘 폭력성과 선정성은 덜하지만 그의 영화 중 가장 현실적이면서도 여운이 길었고 상영 직후 8분간 기립 박수가 이어졌다.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그린 영화다. 일본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송강호는 이 작품에서도 돈을 받고 아이를 입양시키려는 선의의 브로커 상현을 연기했다. 박찬욱 감독은 "우리가 이 질병을 이겨낼 희망과 힘을 가진 것처럼 우리 영화도, 우리 영화인들도, 영화관을 지키면서 영화를 영원히 지켜내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또 “이 영화를 만드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은 CJ와 미키리(이미경 CJ그룹 부회장),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