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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사회

페이오니아, 국내 1세대 화장품 로드숍 ‘스킨푸드’ 글로벌 진출 적극 지원

아마존 활용한 이커머스 글로벌 셀링 역점
2019년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큰 폭의 판매 및 매출 신장

전세계 기업들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는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 코리아(대표 이우용)는 국내 1세대 화장품 로드숍 브랜드 스킨푸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스킨푸드는 아마존(Amazon)의 연례 온라인 쇼핑 이벤트 ‘아마존 프라임데이’가 포함된 7월 셋째주(7월15일~21일), 아마존에서 총 2785개 물품을 판매하며 3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아마존 판매를 시작한 2018년 7월 첫째주 스킨푸드의 아마존 매출은 250달러에 불과했다. 하지만 스킨푸드는 약 1년만에 글로벌 시장에서 큰 폭의 매출 신장과 함께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스킨푸드의 아마존 최적화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관리) 및 유통 에이전시 비욘드어스는 기존 히트 상품인 ‘블랙슈가’ 라인에 집중하고 국내에서는 단종된 5종을 재생산해 독점 판매하는 ‘투트랙 전략’을 활용해 비약적인 성장을 거뒀다. 아마존에서 스킨푸드의 인상적인 판매 성장과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은 오프라인 판매 증가로도 이어지고 있다. 비욘드어스는 지속적인 상품 확장과 프로모션, 마케팅을 통해 스킨푸드를 아마존에서 연간 400만달러 이상 매출을 일으키는 브랜드로 성장시킬 방침이다.

조현재 비욘드어스 대표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페이오니아의 신뢰 높은 공급망 금융 서비스를 통해 예측 가능한 자금 흐름을 만들고 자금을 운영하게 돼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아마존을 중심으로 한 체계적 운영과 브랜드 관리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우용 페이오니아 코리아 대표는 “페이오니아는 변화무쌍한 글로벌 셀링 환경에서 대금 수취에 대한 불확실성을 제거해 스킨푸드의 안정적인 자금 운영을 지원했다”며 “앞으로도 아마존과 완벽한 연동을 통해 스킨푸드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는 최선의 금융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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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데기 우유’로 성장하는 개미사회 【STV 최민재 기자】개미는 정교하고 치밀한 의사소통과 협력 체계를 갖춘 사회적 곤충이다. 국제학술지 네이처에 의하면, 번데기에선 끈적한 유백색 액체가 흘러나오는데, 이것은 개미 애벌레가 성장하는 필수 원동력이다. 협력 체계를 갖춘 무리에 속한 어린 개미와 애벌레는 번데기에서 나온 영양물질을 나눠 먹는다. 마치 공동육아를 하는 것처럼 각 무리 내에서 영양물질을 공유한다. 대니얼 크로나워 미국 록펠러대 사회 진화 및 행동 연구소 교수 연구팀은 개미가 번데기에서 우유와 같은 영양물질을 생산해 어린 개미와 애벌레를 양육한다는 연구 결과를 국제학술지 '네이처'에 발표했다. 그동안 개미의 집단생활에서 번데기에 대한 연구는 생소했다. 이번 연구를 통해 크로나워 교수팀은 개미 번데기가 분비하는 영양물질을 처음으로 확인했다. 개미의 성장과 체력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이 영양물질은 향정신성 물질과 호르몬 등이 담긴 것으로 밝혀졌다. 갓 부화한 개미 애벌레를 포함한 5종류의 개미에게 이 영양물질을 금지하자, 성장이 느려지고 상당수는 죽음에 이르렀다. 이어 영양물질을 섭취하지 못한 번데기는 곰팡이에 감염돼 죽는 것으로 나타났다.부화한 개미와 번데기는 성장하는 과정에서 서로를

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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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드라이프, 프리드투어 크루즈 여행 상품 ‘더 크루즈’ 출시 【STV 박란희 기자】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안전하고 편안한’ 해외여행 크루즈 상품 ‘더 크루즈’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의 크루즈 전문 여행사 ‘프리드투어’가 선보인 이번 상품은 프리드라이프 창립 20주년 기념 특별 상품 ‘20주년 더 크루즈’를 비롯해 동남아부터 지중해, 북유럽, 알래스카 등 다양한 기항지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더 크루즈’ 여행상품 5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상품은 고객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시기와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며, 월 2만 원부터 시작하는 분납 시스템으로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또한 크루즈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됐다. 여행 전 일정에 크루즈 전문 인솔자가 동행하여 고객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 기항지 관광 통역을 비롯해 크루즈 선내의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편의시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여행 후에는 추억을 담은 포토 앨범을 제공한다. ‘더 크루즈’ 여행 상품은 로얄캐리비안 크루즈를 비롯한 세계적인 크루즈 선사 5곳과 제휴해 진행된다. 2억 원 여행자 보험 가입으로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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