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03 (월)

  • 맑음동두천 22.6℃
  • 맑음강릉 22.3℃
  • 맑음서울 24.8℃
  • 맑음대전 24.7℃
  • 구름조금대구 24.5℃
  • 맑음울산 22.8℃
  • 흐림광주 24.9℃
  • 구름조금부산 24.0℃
  • 흐림고창 ℃
  • 제주 24.9℃
  • 맑음강화 21.3℃
  • 구름조금보은 22.6℃
  • 맑음금산 23.3℃
  • 흐림강진군 23.9℃
  • 구름조금경주시 22.5℃
  • 구름조금거제 23.5℃
기상청 제공

정치

정우택, 어른이날 대잔치서 “자기 적성을 찾아 성공하는 것이 중요”

청년 토크콘서트 성료…국회에서 청년 200여명과 호흡

정우택 자유한국당 의원이 청년 토크콘서트 ‘어른이의날 대잔치’에서 “자기 적성을 찾아 성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청년이 미래다!’정답포럼에서 주최·주관하고 정우택 의원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청년 토크콘서트는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정 의원은 이날 콘서트에서 청년들과 문답을 주고 받으며, 적극적으로 청년층과 스킨십하는 모습을 보였다. 솔직담백한 성격의 답변에 청년들도 기대 이상이었다는 반응을 쏟아냈다.

정답포럼 이성복 상임고문은 인사말을 통해 “‘청년이 미래다’, 정우택이 미래입니다”라면서 “올곧지만 부드러운 리더십, 강하지만 더없이 유연한 리더십을 가진 정우택이 정답”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 상임고문은 또 “오늘 여러분의 지혜와 힘을 결집한다면 우리나라는 여러분이 이상으로 삼는 나라로 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주영 국회부의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행사 초대장을 받고 한참 헤맸다”면서 “어른이가 무슨 뜻인가를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부의장은 “청년 토크콘서트라고 해서 청년들의 고통을 상징하는 말이 ‘어른이’구나 짐작했다”면서 “헬조선의 청년들의 현실은 7포세대이고, 그걸 타개하는 것이 정치 지도자들의 몫”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 부의장은 “정우택 의원이 답이다”라면서 “앞글자만 따면 ‘정답’”이라고 말했다.

김선동 여의도연구원장은 축사를 통해 “저희들이 (청년에 대해) 고민해야될 지점이 참 많다”면서 “몇 년 전만해도 노력하면 어느 정도 갈 수 있다는 희망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원장은 “지금은 (청년들이) 희망을 넘어 절망의 나락으로 떨어지는 걱정이 있는 것 같다”면서 “돌파구를 새로 마련해야 하는데 ‘정통 우파의 선택’ 정우택 의원의 행보에 달려있다”고 독려했다.

어른이는 어른과 어린이의 합성어로, 어른이 되어도 동심을 갖고 있다는 좋은 뜻과 함께, 한편으로는 어른의 나이가 되어도 어른스럽지 못하다는 자조적인 뜻도 담겨있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청년들의 질문과 정우택 의원의 답변으로 진행됐다.


한 청년은 “가족들과 친구들이 다 짜증난다”고 말했다. 이에 정 의원은 “가족과 친구가 짜증나면 세상 살기가 싫다”면서 “세상을 부정적으로 보면 한없이 부정적이고, 긍정적으로 보면 엔돌핀이 돌고 온기가 솟는다”고 말했다.

또다른 청년은 “학창시절의 가장 큰 일탈은 무엇이었냐”고 물었다. 정 의원은 “이성에 가장 관심이 있었고, 500cc 생맥주를 먹고 화장실에 가서 구토하기도 했다”고 답했다.

20살인데 대학 안 가고 장사를 하겠다는 젊은이에게 정 의원은 “저는 대학 4학년 때부터 앞날에 대한 고민을 했는데 요즘은 더 빠른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이제는 교육헌장에 나온 것처럼 자기 능력과 적성을 빨리 발견해서 성공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젊은 시절에는 ‘겁대가리’가 없어서 사표를 낼 수 있었다”면서 “운이 좋아 행정고시를 패스하고 사표를 냈는데 차관님이 ‘당신 잘 나가는데 왜 그만두냐’고 말리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사표를 내고 과천의 경제기획원에서 빠져나오며 경사진 길을 내려가는데 마치 망망대해에 혼자 바닷 속으로 들어가는 기분이었다고 회고했다. 그는 존 F. 케네디를 롤모델로 삼고 있다. 케네디는 45살의 나이로 미국 대통령이 된다.

정 의원은 “모든 걸 다 잘해야 취직도 되고 성공하는 건 잘못된 거라고 본다”면서 “하나님이 적어도 잘하는 것을 하나는 주셨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적어도 저와 저 다음 세대까지는 정치인이 사랑받는 시대가 올 것 같지는 않다”면서 “정치인은 위험부담이 너무 크다”고 어려움을 토로하기도 했다.

토크콘서트 말미에 정 의원은 방탄헬멧을 쓰고 ‘안보 대재앙’‘경제 대재앙’‘민생 대재앙’‘일자리 포기 대재앙’이라고 쓰여진 종이박스를 후라이팬으로 치는 퍼포먼스도 보였다.

이는 최근 청년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 그라운드> 게임의 컨셉에서 따온 것이다.

평소 청년 정책에 각별한 관심을 보여온 정 의원은 앞서 지난 9월에 청년과 미래’라는 단체에서 ‘청년정책대상’을 받은 바 있다.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이주영 국회 부의장, 김선동 여의도연구원장, 윤상직 의원, 정종섭 의원, 정답포럼 이성복 상임고문 등이 참석했다.

한편 4선 중진 정 의원은 차기 한국당 당권 주자 물망에 올라있으며, 당 안팎에서 신망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문화

더보기
재향여군연합회, 광화문서 한국전쟁 사진전 개최 【STV 박란희 기자】재향여군연합회(회장 권유미)는 지난 24~25일 서울 광화문 서울파이낸스 앞에서 6·25 남침전쟁 사진전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한국전쟁 73주년을 맞이하여 호국영령의 희생을 잊지 말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재향여군연합회 권유미 회장은 “한국전쟁 당시 많은 분들이 전사하셨는데, 그런 호국영령들의 정신을 담아서 이 전시를 전 국민들에게 알리는 작업”이라면서 “해마다 전시를 통해 한국전쟁을 알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권 회장은 “햇수로 13년째 하고 있다”면서 “천안함 사태가 발생하고 나서 많은 사람들이 국가의식에 대해 위기감을 갖고 블루유니온이라는 단체를 조직해 해마다 전시회를 진행해왔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제가 재향여군연합회장을 4년째 하고 있는데, 작년부터 여군 출신들을 규합해서 제대 후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정신으로 사진전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사진전을 찾은 20대 후반 부부는 “이런 행사는 여야(與野)가 따로 없다”면서 “전쟁영웅들을 기억하는 소중한 작업”이라고 말했다. 또 사진전을 방문한 60대 중반 부부는 기념사진 찍고 스티커를 붙이는 등 적극적으로 행사에 호응했다. 관람객들이 수없이 남긴 메모에는 ‘우리를 위해

지역

더보기
프리드라이프, 상조업계 첫 호주 크루즈 여행 론칭 【STV 박란희 기자】프리드라이프가 상조업계 최초로 호주로 크루즈 여행을 떠난다.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오는 11월 업계 첫 호주 크루즈 여행을 기념해 6월 한 달간 ‘처음 만나는 호주’ 크루즈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가 처음 선보이는 호주 크루즈 여행은 11월 3일 대한항공 직항으로 호주 브리즈번에 도착한 후 세계 최대 규모의 선박을 보유한 선사 로얄캐리비안의 퀀텀호를 타고 7박 8일간 호주 일대를 누비며 관광과 휴양을 즐기는 상품이다. 브리즈번은 호주를 대표하는 제3의 항구도시로 아름다운 섬과 해변을 자랑한다. 브리즈번 강가에 자리한 인공 해변 스트리트 비치에서 물놀이를 즐기거나, 마운틴 쿠사 전망대에 올라 탁 트인 브리즈번 시내를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식물이 가득한 도심 정원인 보타닉 가든과 40km의 황금빛 해변이 펼쳐지는 골드코스트 비치, 청록빛 바다와 해안선이 환상적인 에얼리 비치 등 호주를 대표하는 명소들이 즐비하다. 호주 퀸즈랜드주의 대표 휴양도시인 케언즈도 빼놓을 수 없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원시 열대우림 쿠란다는 영화 ‘아바타’의 모티브가 된 원시의 숲으로, 쿠란다 시닉 레일 웨리

연예 · 스포츠

더보기
아스트로 문빈, 자택서 사망…향년 25세 【STV 박란희 기자】아이돌 그룹 아스트로의 문빈이 지난 19일 숨졌다. 향년 25세. 20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10분께 서울 강남구 청담동 자택에서 문빈이 숨져 있는 것을 매니저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타살 흔적 등 범죄 혐의점이 없는 것으로 보고 문빈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정확한 사망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부검을 검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소속사 판타지오는 이날 공식 팬 카페에 공지사항을 올려 “아스트로의 멤버 문빈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나 하늘의 별이 됐다”면서 “오랜 시간 함께해 온 아스트로 멤버들과 저희 판타지오 동료 아티스트 및 임직원 모두 너무나도 큰 슬픔과 충격 속에 고인을 마음 깊이 애도하고 있다”라고 알렸다. 이어 “유가족들의 뜻에 따라 장례는 가족 친지들, 회사 동료들이 참석해 최대한 조용하게 치를 예정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아스트로 멤버인 차은우는 비보를 접하고 미국에서 급히 귀국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빈은 2009년 KBS2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아역배우로 활동했으며, 2016년 그룹 아스트로로 가요계에 데뷔해 메인댄서와 서브보컬을 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