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라이프(주)(대표 노지현)가 2018년 기업&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한강라이프(주)는 지난 2일 스포츠서울 2018년 특별기획 이노베이션 기업&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한강라이프(주)는 14년째 정도 경영으로 건전한 상조 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는 회사다. 상조업에 유통업을 결합시킨 신개념 경영 방식을 도입하고 장례, 웨딩, 크루즈여행, 어학, 셀뱅킹 헬스 케어 등 토털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슬픔은 나누고 즐거움은 배로 늘린다’는 모토를 가진 한강라이프(주)는 2012년 상조업계 최초로 크루즈 여행 상품을 선보이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 상품은 비행기와 호텔 예약, 크루즈 선사와 직접적인 연락이 가능하고 내용이 알차지만 가격은 저렴하다.
대전에 본사, 부산·제주에 지사를 둔 이 업체는 다양한 연령층과 직업군이 활동중인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온라인 시장을 겨냥해 크루즈 여행 상품에 대한 공격적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회원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여행 서비스 활성화, 상품 경쟁력 강화, 온라인 대리점 확충에 신경쓸 예정이다.
한강라이프(주)는 자본금을 15억 원으로 증액하며,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시한 자본금 증액 기준을 충족했다. 이는 6개월 앞으로 다가온 자본금 증액시한을 감안하지 않고도, 정상적으로 영업을 이어갈 수 있다는 뜻이다.
한강라이프(주)의 노지현 대표는 상조업체 중 최초로 등장한 여성CEO다. 노지현 대표는 “한강라이프는 소비자 보호를 위해 2019년부터 시행될 선불식 할부거래업체의 자본금 증액 의무화 조선을 충격시켰을 정도로 건전성이 우수하다”면서 “회원들의 자산을 안전하고 투명하게 관리해 고객들의 신뢰를 구축했다”고 강조했다.
노 대표는 지난 3월 한강라이프(주)의 대표로 취임했다. 노 대표는 취임사에서 “그동안 갈고 닦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자들과 함께 다시 한 번 회사가 제2의 도약을 하는 기회로 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한 바 있다.
상조업계는 한강라이프(주)의 이번 브랜드대상 수상에 대해 호의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상조업계 한 전문가는 “한강라이프(주)의 혁신 경영이 인정을 받은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한강라이프(주)가 상조업계를 주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