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PET news

내 치아 살릴 것이냐? 뺄 것이냐! 정직한 치과 명의 김태조 원장과 상의!

  • STV
  • 등록 2017.07.04 17:05:19

한 지역에서 29년 동안 지역민들과 함께 해온 치과 병원 
무차별 미끼 치과홍보와는 거리가 먼 제일치과의원은 정직하다.


일부 치과들이 법으로 허용한 광고허용범위를 넘어 무차별적으로 홍보를 통해 치과 관련 환자들을 모집하면서 치과의 경쟁이 도를 넘고 있다. 그런데 만 29년째 한 지역에서 치과병원을 개업 지역민들과 함께 운영하는 곳이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경기도 부천의 제일치과의원(원장 김태조)이 바로 그 주인공으로 거주지역의 환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부천지역에서 치과치료를 아주 잘하는 병원으로 소문이 나있어 이곳을 찾아보았다. 

  
▲ 김태조 원장과 제일치과 의원의 간호사들

제일치과의원은 부천 길주로의 계룡리슈빌 3층에 소재하고 있다. 병원 입구에 들어설 때부터 최고급 수준의 호텔을 방문하는 것처럼 고급스러운 느낌과 반갑게 맞이하는 간호사들의 밝은 목소리에서 병원의 첫 느낌을 알 수 있었다. 제일치과의원 김태조 원장은 부천지역에서만 29년째 치과병원을 운영하고 있는데 1988년 5월14일 부천 북부역 근처에 지금의 병원 이름인 제일치과의원으로 병원을 개업했다. 

  
▲ 내원 환자들의 편안한 휴식을 위한 대기실이 호텔처럼 아늑하다.

투명한 진료를 위해 환자 개개인의 장?단기 치료계획 안내 

김 원장은 전북대 치대를 졸업하고 치아관련 일반치과 진료(충치, 사랑니 등)와 치아교정 심미보철(라미네이트, 미백 등) 치주성형 근단수술 소아치과등과 등과 함께 임플란트를 전문으로 하는 치과병원을 운영하고 있다. 일반인들이 치과에 대한 불안과 정보부족으로 인해 치과병원을 결정할 때는 그 병원 원장의 경력, 상담 시 내용을 얼마나 친절하고 자세하게 잘 설명해 주느냐에 따라 환자의 신뢰도가 결정된다. 제일치과의원에 사용하는 치과관련 원자재는 그 특성과 기능에 대해 식약청의 허가를 받아 그 우수성이 검증된 재료들만 엄선하여 사용하고 있다. 김 원장은 치아치료 후 오랫동안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게 하는 것은 물론 예쁘고 튼튼한 치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환자 개개인에게 제일 적합한 장?단기 치료계획을 자세하게 설명해 준다는 것은 환자와 의사간의 신뢰관계의 매우 중요한 부분임에도 모든 치과병원이 그렇게 하고 있지는 않다. 이를테면 최근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 임플란트 수술만 해도 각종 홍보매체를 동원 과잉광고 등을 통해 일단 환자들을 병원에 오게 하는 미끼영업이 판을 치고 있다. 이런 일부 치과병원들은 환자와의 상담내용과 다르게 나중에 다른 이유들을 들어서 가격을 부풀리고 과잉진료를 하는 등의 부작용이 아주 심한 경우도 많다. 


  
▲ 치료에 여념이 없는 김태조 원장

과잉진료 꿈도 못꿔. 한결같이 오직 환자편에서 치료

소위 상담실장이란 사람을 내세워 가격을 잔뜩 부풀려놓고 깎아주는 체 하면서 현금을 요구하기도 하고 의료사고시 나 몰라라 하면서 보험회사에 떠넘기는 치과병원도 부지기수다. 웬만한 치과병원의 원장에 대한 프로필을 보면 국내 유명 대학병원의 외래 또는 겸임교수 등 수십년의 경력을 운운하면서 각종 언론매체의 광고엔 타 병원과 다른 특별한 수술방법이 있는 것처럼 과대광고가 범람하고 있다. 환자에겐 대한민국 임플란트 최고이고 다른 의사선생님들은 마치 초보인 것처럼 말하는 의사들도 많다. 

  
▲ 제일치과의원 병원 내부

제일치과의원은 김태조 원장이 환자를 대면하여 환자의 치아 상태와 환자가 원하는 바를 정확히 파악하고 치료계획을 미리 제시해 주는 것은 물론 비용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을 해 주어 환자들에게 커다란 믿음을 주고 있다. 김태조 원장은 우선 의사이기 전 인격적으로 품격을 갖추고 환자들과 소통을 하면서 치료에 임하는 전문의이다. 29년 동안 묵묵히 한 지역에서 제대로 된 치과의술로 환자들에게 치료와 예방으로 함께하면서 실력이 검증됐을 뿐 아니라 치과 치료를 아주 잘하는 친절한 의사로 이미 소문이 자자하다. 김 원장에 대해 제일치과의원을 찾는 많은 환자들이 치료를 안전하게 받는 것은 물론 비용면에서도 다른 치과병원과 비교하여 오히려 치료비가 저렴하다고 주변에 알려져 있다.

  
▲ 치과병원 내 치아치료를 위한 최신시설과 CT실등이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다.

1:1맞춤 치료와 더불어 환자의 정확한 진단 위해 최신 장비갖춰 

만일 자신의 영리에 과도하게 목적을 둔 파렴치한 병원장을 만난다면 환자들은 시간적, 물질적, 정신적으로 모든 고통을 동반하기 때문에 병원과 원장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병원을 선택해야 하는 것도 환자 본인들의 몫이 된다. 부천 소재 제일치과의원의 김태조 원장은 내원환자의 진단과 치료는 물론 일부 스케일링을 제외한 잇몸, 충치, 신경치료 등의 진료와 치료를 김 원장이 직접 하고 있다. 사실 일부 치과병원은 치과의사가 직접 해야 하는데도 치과의사가 아닌 일부 치위생사나 간호사 등이 치료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명백한 불법진료이며 치료의 질을 보장받을 수도 없다. 제일치과의원을 찾는 일부 환자 중에는 타 치과를 방문한 후에 오는 경우도 있는데 이유는 진단의 정확성은 물론 이전 치과의 비용의 문제에 대한 것도 있다. 


  
▲ 치아치료시 환자를 안심시키기로 유명한 김태조 원장의 진료모습

치과 치료와 예방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장비 역시 최신 CT기를 비롯하여 치과치료에 필요한 모든 첨단 의료기기가 대부분 준비되어 있다. 김 원장의 가장 큰 핵심 기술은 오랜 기간 동안 수많은 환자들로부터 축적된 데이터와 치아교정, 임플란트 등의 경험을 토대로 환자들에게 김 원장 본인이 터득한 특화된 치아 치료 시스템을 바탕으로 치료에 임하고 있다. 특히 내원 환자들과 1:1 맞춤형 진료 서비스를 도입해 원장 책임 진료를 통해 많은 환자분들에게 만족감을 주고 있다. 김태조 원장은 앞으로도 제일치과의원은 높은 수준의 치과 의료 서비스를 위해 직원들과 함께 끊임없는 노력과 치과 의료 기술 개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inewsman@naver.com
www.stv.or.kr


문화

더보기
전남동부지부 코사 희망나눔 장학수여식 “따뜻한 감동” 【STV 박란희 기자】법무부 등록 비영리 · 공익사단법인 '코사코리아 전남동부지부'가 지난 2월 24일(토) 정오 12시, 순천대학교 기초교육관 301호에서 따뜻한 감동을 전하는 “희망나눔 장학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희망나눔 장학수여식” 에는 항암치료 중에 있는 환우 학생 두명에게 치유와 회복을 바라는 따뜻한 장학수여 진행을 하였다. 금번 환우학생 장학수여 담당한 전남동부지부 코사 김연심 사무국장은 앞으로도 희망과 회복을 소망하는 환우학생 장학사업을 정착시키는 사업을 계획하겠다고 비전을 피력했다. 이날 “희망나눔 장학수여”는 총 15명이 장학 혜택을 받았다. 그리고 전남동부지부 코사에서는 이날 희망나눔 장학수여식과 함께 '제2기 가정폭력상담사 및 이혼상담사 2급 자격 수료식'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2월21일부터 2월24일까지 총 100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순천대학교 사회서비스상담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학생과 대학원 및 코사 정회원 등 총 40명이 수료식을 완료했다. 이에 대해 전남동부지부 코사 대표 김웅지 박사는 가정폭력 없는 건강한 지역사회 가정을 만들기 위해 가정폭력상담사들이 예방 활동 및 피해자 상담활동에 힘써 달라고 응원의

지역

더보기
프리드라이프, 상조업계 첫 호주 크루즈 여행 론칭 【STV 박란희 기자】프리드라이프가 상조업계 최초로 호주로 크루즈 여행을 떠난다.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오는 11월 업계 첫 호주 크루즈 여행을 기념해 6월 한 달간 ‘처음 만나는 호주’ 크루즈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가 처음 선보이는 호주 크루즈 여행은 11월 3일 대한항공 직항으로 호주 브리즈번에 도착한 후 세계 최대 규모의 선박을 보유한 선사 로얄캐리비안의 퀀텀호를 타고 7박 8일간 호주 일대를 누비며 관광과 휴양을 즐기는 상품이다. 브리즈번은 호주를 대표하는 제3의 항구도시로 아름다운 섬과 해변을 자랑한다. 브리즈번 강가에 자리한 인공 해변 스트리트 비치에서 물놀이를 즐기거나, 마운틴 쿠사 전망대에 올라 탁 트인 브리즈번 시내를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식물이 가득한 도심 정원인 보타닉 가든과 40km의 황금빛 해변이 펼쳐지는 골드코스트 비치, 청록빛 바다와 해안선이 환상적인 에얼리 비치 등 호주를 대표하는 명소들이 즐비하다. 호주 퀸즈랜드주의 대표 휴양도시인 케언즈도 빼놓을 수 없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원시 열대우림 쿠란다는 영화 ‘아바타’의 모티브가 된 원시의 숲으로, 쿠란다 시닉 레일 웨리

연예 · 스포츠

더보기